엘지(LG)전자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중인 무선청소기 신제품 ‘코드제로A9’ 체험단 모집에 남성 참여자가 북적여 눈길을 끈다.
엘지전자는 누리집(www.lga9.co.kr)을 통해 무선청소기 신제품 국민 체험단 모집을 시작한 지 열흘만에 응모자가 8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엘지전자는 오는 9일까지 체험단 응모를 받은 뒤, 응모자 가운데 100명을 선정해 무선청소기 신제품을 2개월간 사용해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 사용기를 남기는 등 모든 미션을 완료하는 경우에는 체험용으로 받은 무선청소기를 공짜로 주고, ‘베스트 사용기’를 남긴 3명에게는 ‘엘지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도 준다.
엘지전자는 “1일까지 응모한 사람 가운데 45% 가량이 남성이라는 점이 주목된다. 생활 가전제품 체험단 모집에서 남성 응모자 비중이 이렇게 높기는 처음이다”고 밝혔다. 연령대별로는 30대가 50%, 40대가 30%를 차지했다.
엘지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코드제로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장착한 게 특징이다. 흡입력이 140W(와트)로 세계 최대이고, 엘지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해 최대 80분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다.
김재섭 기자
jskim@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