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케이(SK)이노베이션이 터키의 전통 예술 ‘에브루 기법’ 도입해 선보인 광고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은 1일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온라인 채널에서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 쇼를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1탄 광고에 이어 두번째다.
이번 광고 영상은 지난 4월부터 페이스북(facebook.com/IF.SKinnovation)과 온라인·티브이(TV)·지면매체 등을 통해 송출됐다. 이후 입소문을 타고 론칭 10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임수길 에스케이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소재에 구애 받지 않고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 중이다”며 “하반기에는 음악과 미술, 두 분야 전문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의 업역을 소비자에게 알릴 새로운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케이이노베이션은 1000만 돌파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팩트X임팩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여행, 휴가, 방학 중 한 가지 주제를 골라 개인의 ‘팩트X임팩트’ 사연을 댓글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0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할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hwany@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