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은 14일 글로벌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 ’이유피디’(EuPD)가 주관하는 ’태양광 탑 브랜드 어워드 2018’에서 유럽과 호주 지역 모듈 부문에서 탑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화큐셀 제공
한화큐셀이 글로벌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 이유피디(EuPD)에서 주관하는 ’태양광 탑 브랜드 어워드 2018’에서 유럽과 호주 지역 모듈 부문 ’탑 브랜드’로 선정됐다.
14일 한화큐셀은 “세계 각지에서 한화큐셀이 고객에게 인정받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수상 소식을 전했다. 한화큐셀은 해당 어워드에서 유럽에서 5년 연속, 호주에서 3년 연속 탑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유피디는 유럽과 아시아 등 지역에서 태양광 관련 리서치를 진행 및 제공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2010년 유럽에서 어워드를 시작해 지난해부터는 호주까지 포함해 실시하고 있다. 모듈, 인버터,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3가지 영역의 제품군으로 나누어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침투력 등을 조사해 높은 점수를 받는 기업에 상을 준다.
한화큐셀은 “업계 경쟁자들에 견줘 브랜드 인지도와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유럽과 호주지역에서 고객들의 선택을 받은 것은 지속적인 고객 만족 활동의 결과물”이라며 “한화큐셀에 보내 준 꾸준한 신뢰를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화큐셀은 지난 1월 일본 태양광 주택 전문잡지 <월간스마트하우스>에서 진행하는 주택시장 제품 선호도 어워드에서도 품질과 가격이 우수하다는 고객 평가를 받아 1위로 선정됐다.
최하얀 기자
chy@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