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우정 아이파크
[눈길 끄는 분양단지] 울산 우정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은 울산의 새로운 고급 주거지로 떠오른 중구 성남동에 820가구 규모의 ‘우정 아이파크’를 추가 분양중이다. 울산 우정 아이파크는 지하 2층, 지상 21~25층 공급면적 106~263㎡(32~79형) 10개동 규모로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현대산업개발은 우정 아이파크를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10개동 모두 타워형 주동으로 설계했다. 대로변에 위치한 주동의 옥탑에는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지상 2개층까지 석재로 마감하는 등 아이파크만의 특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단지 곳곳에는 생태연못과 잔디공원, 어린이 놀이터, 분수대 등이 조성돼 있으며, 갤러리 아이파크 등 다양한 테마휴게공간이 조성돼 입주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형 커뮤니티 시설도 우정 아이파크의 자랑거리다. 480여평 규모로 조성된 아이파크 커뮤니티센터에는 실내 골프연습장과 다양한 운동기구가 갖춰져 있는 피트니스존, 에어로빅과 필라테스, 요가 등을 할 수 있는 룸이 조성돼 있다.
삼면 개방형의 타워형 설계에 3.5~4베이 평면 설계로 개방감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전 가구를 타워형으로 설계하고 남향으로 배치해 각 가구의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주택형별로 최상층 가구에는 테라스가 있는 다락방 설계가 적용됐다. 병합형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263㎡는 대형 테라스에서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우정 아이파크는 공급면적 대비 전용면적 비율이 80~83.3%에 달해 인근의 다른 단지의 같은 주택형과 비교하면 훨씬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150㎡의 경우 전용면적이 125㎡로 인근 단지의 158㎡와 동일한 수준이다. 우정 아이파크는 또 발전 가능성이 높은 입지를 자랑한다. 우정 아이파크가 입지한 중구 우정동 일원은 신규 아파트 밀집 지역으로 주거 선호도가 높다. (052)265-7069.
허종식 선임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