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국제 미국·중남미

‘아마존’ 베이조스, 황색잡지에 혼외관계 사진 협박당해

등록 2019-02-08 11:14수정 2019-02-08 20:55

‘내셔널인콰이어러’쪽 은밀한 사진 공개 협박
베조스 “협박에 굴복하지 않겠다” 정면 대결

협박한 매체 소유주는 트럼프 여배우 입막음돈 전달 개입
베이조스는 트럼프 비판 앞장선 ‘워싱턴포스트’ 소유주
트럼프 대통령-최대 갑부 베이조스 대결로 비화 가능성
세계 최고의 부자인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혼외 연인인 로런 산체스. 베이조스는 <내셔널 인콰이어러>가 산체스와의 염문을 보도한 뒤 부인과 이혼했다.
세계 최고의 부자인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혼외 연인인 로런 산체스. 베이조스는 <내셔널 인콰이어러>가 산체스와의 염문을 보도한 뒤 부인과 이혼했다.
세계 최고의 부자인 제프 베이조스가 미국의 대표적인 황색 잡지와 정면 대결을 벌이고 있다. 이 대결은 베이조스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싸움으로도 비화될 가능성을 담고 있다.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는 7일 <내셔널 인콰이어러>의 소유주가 자신의 사생활이 담긴 사진을 놓고 협박하려 한다고 공개했다.

베이조스는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 이 잡지의 모회사인 ‘아메리칸 미디어 인코퍼레이션’(AMI, 에이엠아이)의 대리인들이 자신의 중개인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올렸다. 이 이메일은 베이조스 및 전 텔레비전 쇼 진행자인 그의 연인 로런 산체스의 ‘은밀한 사진들’을 공개하겠다고 협박하는 내용이다.

베이조스는 “왜곡과 협박에 굴복하기보다는, 내 개인적으로 치러야 할 대가와 그들의 협박이 가하는 혼돈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들이 나에게 무엇을 보냈는지를 정확하게 밝히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베이조스는 지난달에 부인 매켄지와 이혼을 발표했다. 이들의 이혼 발표는 <내셔널 인콰이어러>가 베이조스의 혼외 염문을 보도한 직후 나왔다.

베이조스는 에이엠아이가 자신과 연인에 대한 <내셔널 인콰이어러>의 보도는 정치적인 동기가 없는 것이라는 ‘잘못된 공식 성명’을 내라고 자신에게 요구했다고도 밝혔다. 베이조스는 또 에이엠아이가 자신의 사생활에 대한 자료들을 그 잡지가 어떻게 입수했는지에 대한 조사도 그만두라고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베이조스는 블로그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에이엠아이의 연관성을 언급했다.

베이조스의 이런 발언들은 이번 사건이 트럼프 대통령의 섹스 스캔들에 연루된 <내셔널 인콰이어러>가 자신을 공격하려는 의도에서 나온 것이라는 시사이다. 베이조스는 트럼프가 ‘가짜뉴스’라고 비난하며 공격하는 <워싱턴 포스트>의 소유주이며, 이 신문은 트럼프의 스캔들을 적극적으로 보도해왔다.

에이엠아이는 최근 트럼프 대통령 쪽이 트럼프와 포르노 여배우와의 스캔들을 은폐하려고 입막음용 돈 15만달러를 제공하는 데 협조했다고 인정한 바 있다.

베이조스는 블로그에서 에이엠아이의 소유주인 데이비드 페커를 지칭하며 “어떻게 발행인이라는 사람이 캐런 맥두걸(트럼프 대통령과의 염문이 있는 플레이보이 모델)이 밝힌 정치적으로 황당한 이야기를 묻어버는 거래를 고백할 수 있느냐”고 비난했다. 에이엠아이 쪽은 이 스캔들을 수사하는 수사당국에 협조하는 대가로 형사 소추를 면하는 거래를 했다.

베이조스는 자신이 <워싱턴 포스트>를 소유함으로써 자신에게는 문제가 복잡해졌는데, 에이엠아이의 소유주인 데이비드 페커의 친구인 트럼프 대통령 등을 포함한 ‘아주 힘센 사람들’과 적이 됐다고 말했다.

정의길 선임기자 Egil@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국제 많이 보는 기사

트럼프 ‘호주 관세 예외’에 일본 “우리 철강·알루미늄도” 기대감 1.

트럼프 ‘호주 관세 예외’에 일본 “우리 철강·알루미늄도” 기대감

‘누가 뭐래도 내가 실세’...트럼프 앉혀두고 오벌오피스에서 브리핑 2.

‘누가 뭐래도 내가 실세’...트럼프 앉혀두고 오벌오피스에서 브리핑

트럼프, 요르단 국왕에 대놓고 “미국이 가자지구 가지겠다” 3.

트럼프, 요르단 국왕에 대놓고 “미국이 가자지구 가지겠다”

D-30, 트럼프 철강 관세 실행 …BBC “한국도 영향 불가피” 4.

D-30, 트럼프 철강 관세 실행 …BBC “한국도 영향 불가피”

“이혼해도 가족”…데미 무어, 치매 브루스 윌리스 매주 찾아가 5.

“이혼해도 가족”…데미 무어, 치매 브루스 윌리스 매주 찾아가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