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국제 중국

“중국 유명 앵커, 링지화 부인과 불륜 자백”

등록 2015-03-11 11:58수정 2015-03-11 14:01

중국중앙(CC)TV의 전직 유명앵커 루이청강이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의 비서실장을 지낸 링지화 전 통일전선공작부장의 부인 구리핑과의 불륜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지난 2011년 1월 루이청강이 스위스 다보스포럼에 참석한 모습. (AP=연합뉴스)
중국중앙(CC)TV의 전직 유명앵커 루이청강이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의 비서실장을 지낸 링지화 전 통일전선공작부장의 부인 구리핑과의 불륜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지난 2011년 1월 루이청강이 스위스 다보스포럼에 참석한 모습. (AP=연합뉴스)
중국중앙(CC)TV의 '바람둥이'로 알려진 전직 유명 앵커 루이청강(芮成鋼)이 후진타오(胡錦濤) 전 국가 주석의 비서실장을 지낸 링지화(令計劃) 전 통일전선공작부장의 부인 구리핑(谷麗萍)과의 불륜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7월 간첩 혐의 등으로 검찰에 체포된 루이는 심문 과정에서 복잡한 여성 편력을 자백하면서 구리핑과의 '특수 관계'도 털어놨다고 미국에 서버를 둔 중화권 매체 보쉰(博迅)이 11일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루이는 지난 2009년 스위스 출장에서 다보스 포럼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구리핑을 만나 밀회한 이후 불륜 관계를 유지해왔다며 구리핑의 강요로 그의 정부(情夫)가 됐다고 주장했다. 당시 한 중국 부자의 자가용 비행기로 다보스에 갔던 구리핑은 인터뷰 때문에 루이를 만났다.

루이는 구리핑 이외에도 부총리 부인 및 여러 명의 장관 부인들과도 내연 관계였으며, CCTV내 여성 동료 및 후배 앵커들과도 동거하는 등 복잡한 애정 행각을 벌여 'CCTV의 바람둥이'로 불렸다.

루이는 링지화 전 부장의 CCTV내 측근 역할을 하면서 획득한 고급 정치ㆍ경제 정보를 외국 기자들과 정보기관에 흘리는 한편 시진핑(習近平) 국가 주석을 음해하는 링 부장의 국외 언론 공작에 앞장서 사형 등 중형에 처해질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구리핑은 루이 이외에 리 전 부장 일가의 자금을 돈세탁하고 관리해온 중국 벤처기업인 베이다팡정(北大方井) 그룹 리여우(李友) 사장과 애인 관계라는 소문도 나오고 있다.

작년 말 낙마한 링지화 전 부장도 CCTV 시사뉴스부 펑쭤(馮卓) 전 부주임 등 CCTV의 여기자 및 앵커들과 내연 관계를 맺는 등 부부가 '맞바람'을 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국으로 도피한 링지화 전 부장의 동생 링완청(令完成)은 중국 사정 당국과 접촉을 유지하면서 링씨 일가를 석방하지 않으면 중국 정부와 지도자들에게 불리한 정보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하고 있다고 보쉰은 전했다.

하지만, 중국 지도부는 링완청이 그런 반국가ㆍ해당 행위를 할 경우 링씨 일가의 죄가 더욱 무거워지고 멸망을 재촉할뿐이라며 협박을 일축한 것으로 전해졌다.

뉴욕에서 왕청(王誠)이란 가명의 사업가로 행세하면서 링 전 부장 일가의 국외 재산을 관리하는 링완청은 링 전 부장의 '업계 특사' 및 재산 관리인 역할을 해 중국 지도자들을 공포에 떨게 할 '핵폭탄급 정보'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을 것이란 추측이 나오고 있다.

베이징 정계 인사들은 링완청이 현재 국제 정보기관들이 추적하는 핵심 인물이라면서 그가 '중국판 에드워드 스노든'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스노든은 미국 국가안보국(NSA) 요원 출신으로, NSA의 감시활동을 폭로해 파문을 일으켰다.

(서울=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국제 많이 보는 기사

트럼프 ‘호주 관세 예외’에 일본 “우리 철강·알루미늄도” 기대감 1.

트럼프 ‘호주 관세 예외’에 일본 “우리 철강·알루미늄도” 기대감

‘누가 뭐래도 내가 실세’...트럼프 앉혀두고 오벌오피스에서 브리핑 2.

‘누가 뭐래도 내가 실세’...트럼프 앉혀두고 오벌오피스에서 브리핑

트럼프, 요르단 국왕에 대놓고 “미국이 가자지구 가지겠다” 3.

트럼프, 요르단 국왕에 대놓고 “미국이 가자지구 가지겠다”

D-30, 트럼프 철강 관세 실행 …BBC “한국도 영향 불가피” 4.

D-30, 트럼프 철강 관세 실행 …BBC “한국도 영향 불가피”

“이혼해도 가족”…데미 무어, 치매 브루스 윌리스 매주 찾아가 5.

“이혼해도 가족”…데미 무어, 치매 브루스 윌리스 매주 찾아가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