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살려온 아름다운 사람을 찾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은 다음달 6일까지 지난해 지구환경을 살리고 생명을 지켜온 아름다운 사람에게 시상하는 제15회 환경인상 후보 추천을 받는다. 환경운동연합이 1991년부터 해마다 시상해오고 있는 환경인상은 녹색시민, 녹색문화예술인, 녹색언론인, 녹색공무원, 녹색정치인. 녹색기업 등 모두 6개 분야(특별상, 공로상 포함 8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개인이나 단체를 격려하기 위한 상이다. 시상식은 다음달 18일 기독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린다. 문의:(02)735-7000.
◎ 유엔환경계획 에코피스리더십센타 창립= 에코피스리더십센터는 최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창립기념식을 하고 창립을 공식 선언했다. 에코피스리더십센터는 유엔환경계획과 협력해 아시아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기관이다. 주요 사업은 국내외 환경문제 해결에 관심을 표명한 정부기구와 비정부기구에서 아시아 지역 교육생 25명을 선발해, 자연환경보전 및 훼손지 생태 복원, 생태관광 등 지역 만들기, 환경거버넌스, 평화교육 및 분쟁조정, 유역 관리, 환경재해 관리 등의 부문을 교육하는 것이다. 문의:(02)725-4884.
◎ 제10차 국제수달총회 조직위원회 발족= 오는 2007년 세계 40여개 국가의 수달학자와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게 될 제10차 국제자연보존연맹(IUCN) 국제수달총회를 준비하기 위한 조직위원회가 최근 화천에서 출범했다. 국제수달총회는 국제자연보존연맹에 소속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수달학자들은 매 3년마다 함께 모여 전세계의 수달에 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기타 다양한 국제적 보호정책을 논의하는 장이다.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정갑철 화천 군수와 한성용 한국수달연구센터가 함께 맡았다. 문의:(033)441-9798.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