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평화를 일구는 비움의 잔치 개최= 녹색연합은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4일까지 4박5일간 지리산 생명문화교육원(옛 실상사 귀농학교)에서 닷새 동안의 효소 단식, 춤과 노래, 명상으로 꾸며지는 ‘생명평화를 일구는 비움의 잔치’를 연다. 참가인원은 녹색연합 회원과 녹색연합에서 내는 월간지 <작은 것이 아름답다> 독자 가운데 선착순 2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문의:(02)747-8500.
◎ 생명의 숲 센터 개관식과 회원의 밤= 생명의숲은 16일 오후 2시부터 서울숲 근처에 새로 마련한 생명의 숲 센터 1층 북카페에서 생명의 숲 센터 개관식과 회원의 밤 행사를 연다. 행사는 서울숲 체험과 서울숲 들여다보기 등 사전 행사에 이어, 본 행사로 생명의 숲 활동영상 관람, 생명의 숲 참나무회원 감사패 시상, 해오른누리 축하 공연,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문의:(02)735-3232.
◎ 생태적 대안 경제체제 주제 포럼= 환경정의는 1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정동 배재학술지원센터에서 그동안 주로 문제제기 차원에서 주로 논의가 진행됐던 생태적 대안경제체제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보고 실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과제들을 모색하기 위해 ‘생태적 대안 경제체제를 향한 구상과 과제’를 주제로 제4차 대안사회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에서는 문석웅 경성대 경제학과 교수와 오성규 환경정의 사무처장이 발제자로 나서 ‘자원순환형 생태도시 및 지역개발:사례와 정책과제’, ‘지역과 시민이 중심이 되는 경제의 재구성과 운동적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문의:(02)743-4747.
◎ 전국 친환경적 사찰 소개 책자 발간= 불교환경연대는 최근 여러 분야에서 친환경적 사찰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는 전국 28개 사찰을 소개하는 <2005 푸른사찰 사례집>을 발간했다. 불교환경연대는 이 책을 환경단체, 학회, 연구소, 언론 등에 보내는 한편, 홈페이지(www.budaeco.org)에 파일로 올려 놓아 일반인들이 사찰 답사와 기행을 위한 참고자료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문의:(02)720-1654.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