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컵공원에 자원순환테마전시관 개관= 한국환경자원공사는 서울 월드컵공원원 안 마포자원회수시설 안에 일반인 대상 종합 재활용 체험 학습장인 ‘자원순환테마전시관’을 마련해 20일 문을 연다. 280평 규모의 이 전시관은 안내관, 자원순환 이해코너, 월드컵공원의 자원순환 환경코너, 자원순환 자원회수 정보코너, 환경선진국 소개코너 등 5개의 테마전시코너와 1개의 체험학습장으로 구성된다. 전시관에는 또 폐기물을 이용해 만든 서울시 25개 구의 대표적 상징물을 퍼즐형태로 조합해 서울시 전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한 ‘서울상징 미니어처’도 상설 전시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문의:(032)560-1790.
◎ 어린이 불교생태학교 겨울캠프= 불교환경연대는 1월7일부터 8일까지 1박2일간 충남 서산 부석사에서 초등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겨울을 맞은 숲 속의 풀과 나무를 관찰하고, 여러 가지 자연 놀이를 통해 계절의 변화를 준비하는 자연을 체험하며, 사찰에서의 생활을 통해 불교 문화를 접해보게 하는 ‘어린이 불교생태학교 부석사 겨울캠프’를 개최한다. 참가자는 선착순 35명으로 제한하며, 참가비는 회원 자녀 4만5천원, 비회원 자녀 5만원이다. 문의:(02)720-1654.
◎ 건강한 숲! 건강한 아이들! 캠프= 생명의숲은 1월12일부터 1박2일간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명달리 숲속학교에서 ‘건강한 숲! 건강한 아이들!’ 어린이 겨울캠프를 연다. ‘건강한 숲’ 프로그램은 겨울숲 탐방, 숲과 관련된 퀴즈를 푸는 산촌골든벨, 숲도 가꾸고 할아버지 할머니도 돕는 땔감모으기 등으로, ‘건강한 아이들’ 프로그램은 통나무 볼링, 믿음을 쌓는 통나무 등 통나무와 뒹구는 놀이, 썰매 만들어 타기, 팽이치기, 연 만들어 날리기, 나무로 목걸이와 휴대전화 걸이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꾸며진다. 참가자는 3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비는 회원 7만원, 비회원 9만원이다. 문의:(02)499-6153.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