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명대는 14일 본교 예술디자인센터에서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사진전’ 출정식을 했다. 사진영상미디어전공 학생들과 졸업생, 언론사 사진기자들이 ‘4·11 총선’ 관련 사진을 모아 새달 12~22일까지 예술디자인센터 갤러리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 국민연금공단은 15일 김성숙 박사를 신임 국민연금연구원장으로 임명했다. 김 연구원장은 최근까지 연구원의 연금제도연구실장으로 일했다.
◇ 전국은행연합회(회장 박병원)는 15일 부회장에 김영대 금융감독원 부원장보를 임명했다. 김 부회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은행을 거쳐 금감원 복합금융감독실장, 은행서비스총괄국장 등을 지냈다.
◇ 현대미술연구소(소장 박종해)는 17일 오후 1시부터 경기도 연천군 비무장지대(DMZ) 열쇠전망대에서 ‘인류 평화를 위한 아름다운 공작소’ 주제로 디엠지 국제평화레지던시 학술심포지엄을 연다.
◇ 서울대 국제대학원(원장 백진현)은 22일 본원 소천국제회의실에서 해성국제문제윤리연구소 및 미군축비확산센터와 공동으로 국외 핵안보 전문가를 초청하여 ‘핵안보 전문가 국제컨퍼런스‘를 연다.
◇ 원광대(총장 정세현)는 자연과학대 반도체디스플레이학부장인 서정철 교수가 15일 제자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6천만원을 기부했고, 반도체디스플레학부 소속 교수 9명이 별도로 1080만원의 ‘학생사랑 교직원장학금’을 마련해 장학위원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목원대 사회복지학과 총동문회(회장 박종석)는 15일 모교를 방문해 김원배 총장에게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앞으로 해마다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 대한항공은 14일 ‘2012 제10회 한국HRD 대상’에서 민간부문 최고상인 ‘HRD 경영종합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6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제 2회 ‘전국 후원회 총회’를 연다.
◇ 이화여대 통일학연구원은 12일~새달 6일까지 ‘제4회 남북한 출신 대학생들의 상생마당’ 역사·통일·평화 토론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의 (02)3277-4353.
◇ ‘서울 평화와 통일을 여는 사람들’은 16일 저녁 7시30분 서울 명동 향린교회에서 신상철 전 천안함 민간조사위원을 초청해 ‘천안함 사건 2년-재판 과정에서 드러나는 천안함의 진실과 한반도의 평화’에 대한 강연을 듣는다.
<한겨레 인기기사>
■ 청와대 수석이 민주당에 ‘잘못 보낸’ 문자 내용 ‘충격’
■ 휴대폰 보조금은 사기극이었다
■ 조·중·동·매, 월 광고비 두 달만에 25%로 ‘뚝’
■ 성폭행범과 강제결혼 모로코 소녀 끝내 자살
■ ‘청산가리 막걸리’ 부녀 대법서 결국 중형
■ 청와대 수석이 민주당에 ‘잘못 보낸’ 문자 내용 ‘충격’
■ 휴대폰 보조금은 사기극이었다
■ 조·중·동·매, 월 광고비 두 달만에 25%로 ‘뚝’
■ 성폭행범과 강제결혼 모로코 소녀 끝내 자살
■ ‘청산가리 막걸리’ 부녀 대법서 결국 중형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