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향대 이순신연구소(소장 임원빈)은 23일 오후 2시 온양관광호텔에서 ‘인간 이순신 재조명’을 주제로 충무공 이순신 탄신 제468돌 기념 ‘제15회 이순신 학술세미나’를 연다.
⊙ 국민대(총장 유지수)는 22일~새달 19일 ‘제8회 고교생 길거리 농구대회’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6월8일부터 나흘간 예선전을 거쳐 7월13일 오후 1시30분부터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결승전이 열린다.
⊙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9월 박은정 동문이 캄보디아 현지에서 개교하는 평화국제중학교에 한국어문화학과 학생들을 실습생이나 인턴으로 파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할 예정이다.
⊙ 통일부(장관 류길재)은 23일 오후 정부 세종로청사에서 (1 TV) 일일드라마 <힘내요 미스터 김!>의 문보현 피디와 출연 배우 김동완씨·연준석군 등에게 탈북민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해 감사패를 전달한다.
⊙ KT&G 상상마당시네마는 영화음악 감독 모그, 팝피아니스트 윤한, 영화감독이자 인디 음악가인 이랑, 신인 배우 이초희씨를 6월6~15일 여는 ‘2013 FILM LIVE-KT&G상상마당시네마 음악영화제’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9월 뉴욕 맨해튼에 한국 화장품 홍보 매장을 개장하기로 했다. 이 매장은 ‘코리아 코스메틱 블리스’란 이름으로 2개월간 ‘팝업스토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북한법연구회(회장 장명봉)는 국민대 북한법제연구센터 및 한국법학교수회 북한법연구특별위원회와 공동으로 25일 오후 6시30분 서울 뉴국제호텔 두메라룸에서 ‘북한의 새로운 금강산국제관광특구 시행규정의 검토와 과제’를 주제로 제188회 월례발표회를 한다. 발표자는 법무법인 태평양의 유욱 변호사다.
⊙ 한국입법학회는 국회의원 장윤석 의원실과 공동으로 25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애국가법 제정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학술 대토론회를 한다.
⊙ 성균관대는 법대 동문인 이영진 부장판사(서울중앙지방법원)·조재연 변호사(법무법인 대륙아주 대표) 등이 지난 19일 후배 59명에게 전달해달라며 ‘법조동문 장학금’(또또장학금) 48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한국교육개발원은 23일 오후 1시30분~5시 서울상공회의소에서 ‘초·중등교육 내용, 방법, 평가체제 개선방안 탐색을 위한 세미나’를 한다.
⊙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24일 오후2~5시30분 우리마포복지관에서 2013년도 제1차 여성친화도시포럼을 연다.
⊙ 사랑의 달팽이는 새달 20일 오전 11시 양평 더 스타휴 CC에서 제9회 사랑의 달팽이 자선골프 행사를 한다.
⊙ 한양대 중국문제연구소(소장 문흥호)는 23일 오전 10시 교내 대학원 화상회의실에서 ‘산업성장과 에너지 소비성향의 관계: 중국과 대한민국 비교연구’를 주제로 HU Wen-long 중국사회과학원 공업경제연구소 교수를 초청해 포럼을 한다.
⊙ 한국국제교류재단은 25일~새달 24일 중구 수하동의 재단 문화센터 갤러리에서 ‘백남준: 음악의 전시 1963-2013’전을 연다.
⊙ 한국씨티은행은 신사동 소재 압구정중앙지점 3층 갤러리에서 새 15일까지 고 김수환 추기경이 직접 제작한 서화, 판화(판화는 공동 작업)를 전시하는 회고전을 연다.
⊙ 부산지역청소년약물남용예방공동체는 청소년 및 그들의 보호자에게 약물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2013년 B.Y.C. 청소년약물남용예방 연합캠페인을 6월 1일 오후 1~6시 사상 르네시떼 공연장 및 괘법동 일대에서 연다.
⊙ 진도군은 26~27일 진도유스호스텔에서 진도학회(학회장 나경수 전남대 교수)의 주관으로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를 기념하여 세계 대표축제의 성공요소와 전략,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는 제35회 국제 학술세미나를 연다.
⊙ 한국외대 현대경제연구원 EU센터(소장 김시홍)는 25일 소공동 롯데호텔 가네트홀에서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와 한-EU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한다.
⊙ 흥사단투명사회운동본부는 23일 오후 2시 흥사단 3층 강당에서 ‘경제민주화와 지하경제의 투명성에 관한 정책토론회’를 한다.
<한겨레 인기기사>
■ 체념한 할머니 “총각도 나중에 이런데 오겠지”
■ 국민행복기금 이달 가접수하면 채권추심 중단
■ 낚아야 산다…공연마케팅 ‘생존의 법칙’
■ “아들 살려야”…100kg 콘크리트 들어올린 모정
■ 번지수 잘못 찾은 반미주의자, 대구 어학연수원 ‘폭발물 소동’
■ 체념한 할머니 “총각도 나중에 이런데 오겠지”
■ 국민행복기금 이달 가접수하면 채권추심 중단
■ 낚아야 산다…공연마케팅 ‘생존의 법칙’
■ “아들 살려야”…100kg 콘크리트 들어올린 모정
■ 번지수 잘못 찾은 반미주의자, 대구 어학연수원 ‘폭발물 소동’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