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는 6월10~25일 ‘2013 서울공예상공모전 겸 제43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서울 예선대회’ 출품작을 모집한다. 6월 3~5일 누리집(crafts.or.kr) 또는 SBA 본사 컨벤션홀에서 방문접수. (02)2222-3774.
◇ 이화여대(김선욱 총장)는 최근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시내 최초로 들어서는 50명 미만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를 위한 건강센터의 총괄 운영사업을 유치했다.
◇ 성균관대(총장 김준영)는 건학 615돌 기념으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와 함께 서울시립교향악단(지휘 정명훈)을 초청해 새달 3일 오후 7시30분 교내 대운동장에서 ‘우리동네 음악회’를 연다.
◇ 대한지적공사(LX)는 30일 공간정보연구원장에 최창학 이거브컨설팅 대표이사를 임명했다. 외부 전문가로는 첫 선임된 최 원장은 대구광역시 정보화담당관, 한국문화정보센터 소장 등을 지냈다.
◇ 경남도는 30일 경남테크노파크 제6대 원장에 전병천(57)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을 선임했다.
◇ 울산항만공사(UPA) 항만위원회는 30일 이재완 위원을 제7대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 GE는 30일 한국에 글로벌 본부가 들어서는 조선해양사업의 수장으로 안승범 전 로열더치쉘코리아 회장을 선임했다.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제4대 청장으로 서석숭(56) 전 슬로바키아 대사가 선임하고 새달 1일 오후 구역청 2층 대강당에서 유관기관 단체장,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서 청장 취임식을 연다. 신임 청장 임기는 3년이다.
◇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은 한미로벌과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 SK이노베이션(대표 구자영)이 공동주최하는 ‘2013 함께하는 여행’의 일환으로 도서산간 장애아동 ·청소년 70여명을 초청하여 ‘서울테마여행’을 한다.
◇ 과학기술정책연구원(원장 송종국)은 새달 2일 오전 10시 30분 전문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미래창조를 위한 과학기술의 역할’을 주제로 제359회 과학기술정책포럼을 한다.
◇ 우당기념사업회(회장 홍일식)는 새달 3일 오후 2시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이만열 전 국사편찬위원장을 초청하여 ‘식민주의사관과 그 극복문제’를 주제로 최근 일본 우익세력 역사왜곡의 본질문제에 대한 제13차 우당역사문화강좌를 한다. (02)734-8851~2.
◇ 경희대 물리학과는 새달 2일 오후 4시30분 오비스홀 111호에서‘탄소나노재료로 이루어진 3차원 미세구조물의 정밀제조 및 제어’에 관한 정영준 교수의 콜로퀴움을 한다.
◇ 국학원은 새달 2일 오후 1시 30분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상고,고대시대 제천문화 복원을 위한 학술회의를 한다.
◇ 숭실대(총장 한헌수)는 어린이날인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내 한경직기념관 앞마당에서 제14회 ‘창의력 체험축제’를 연다.
◇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함종한)과 체험학습 포탈 위크온(대표·장성수)은 30일 오후 3시 여의도 한국스카우트연맹 회관에서 청소년들의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이화여대 통일학연구원은 새달 16일 오후 1시30분~6시30분 본 대학 ECC B4 이삼봉홀에서 ‘체제변동기 북한과 동독의 정치사회균열 : 위로부터의 독일통일 모델이 한반도에 적용 가능한가?’를 주제로 2013 국제심포지엄을 연다.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디자인레이스와 함께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아프리카 남수단 어린이들을 돕는 행사에 사용될 티셔츠를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새달 1~21일까지며 수상작은 새달 30일에 발표 예정이다. 누리집(childfund.or.kr) 참고.
◇ 홍익대 경영대학원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29일 교내 홍문관에서 학술 연구 및 정책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겨레 인기기사>
■ 내년부터 ‘삽질예산’ 확 줄인다
■ “개성공단 사태, 국방부가 남북관계 주도 탓…통일부가 해법을”
■ 비싼값 못하는 등산복 바지
■ 더 가까이서…치킨 먹으며…‘축구장의 변신’
■ [화보] 다시 우리곁으로 오는 숭례문
■ 내년부터 ‘삽질예산’ 확 줄인다
■ “개성공단 사태, 국방부가 남북관계 주도 탓…통일부가 해법을”
■ 비싼값 못하는 등산복 바지
■ 더 가까이서…치킨 먹으며…‘축구장의 변신’
■ [화보] 다시 우리곁으로 오는 숭례문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