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전국 10개 농아학교에 청각장애 학생들이 음악을 느낄 수 있도록 특수시트를 설치해주는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사운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facebook.com/abouthyundai) 고객참여 이벤트를 통해 청각장애인들에게 진동을 통해 음악 및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체험공간을 기증하기로 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달 30일 부산시 진구 전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승)이 운영하고 있는 빵카페 ‘빵집’을 재능기부를 통해 리뉴얼하고 ‘재능기부’ 카페로 새롭게 개점했다. 작년 12월 노인 어르신 바리스타를 위한 카페 ‘이스턴’(서울 서대문구)에 이어 2번째다.
◇ 광주연극협회는 10~18일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등에서 ‘길 위에서 오월을 보다’를 주제로 ‘2013광주평화연극제’를 연다. 동학부터 광주학생독립운동, 5·18광주민중항쟁까지 다양한 소재의 작품을 선보인다.
◇ 고려대와 고려대교우회는 3일 오후 6시30분 교내 본관 앞에서 ‘개교 108주년 기념식 및 고대인의 날’ 행사를 열고 시상식을 한다. ‘크림슨어워드’ 수상자는 황의빈 혁성실업 대표·이상일 일진글로벌 회장·유광사 유광사병원 원장·김경은 금한산업 사장·최상영 영스틸 대표, 하나은행·CJ그룹이며 특별공로상 수상자는 백영훈 한국산업개발연구원장이다.
◇ 한국능률협회(KMA)는 최근 이석채 KT 회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우석형 신도리코 회장 등 3명을 ‘2013 한국경영자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 성균관대(총장 김준영)와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1일 수원의 교육·역사·문화·환경 등을 다루는 교양과목 ‘실학과 수원화성의 중요성 이해’를 2학기에 개설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 평화재단 평화연구원은 14일 오후 2~5시 재단 3층 강당에서 ‘한반도 안정화, 한미정상회담부터가 시작이다’를 주제로 제61차 전문가포럼을 연다.
◇ 이마트(대표이사 허인철) 코카-콜라 음료(대표이사 차석용)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이마트 본사에서 유니세프의 ‘스쿨 포 아시아’(아시아에 희망의 학교를 선물하세요) 프로그램에 3천만원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열었다.
◇ 진도군은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3~5일 진도개 테마파크에서 2013 진도개 페스티벌을 연다.
◇ 흥사단(이사장 반재철)은 3일 오후 7시 대학로 강당에서 ‘민주시민운동과 흥사단-시민운동과 민주시민교육의 뿌리를 내리다’라는 주제로 금요강좌를 연다.
◇ 숭실대(총장 한헌수)는 2~3일 용인 한원컨트리클럽에서 건전한 골프문화 정착과 아마추어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제2회 숭실대 총장배 전국고등학생 골프대회를 연다.
<한겨레 인기기사>
■ MB가 떠넘긴 빚갚느라 이자 늘어 청계재단 장학금 2년째 줄었다
■ 탈북 공무원 간첩사건 ‘조작 가능성’ 증거 잇따라
■ “박정희 암살 관련문건 전부 공개를” 미 학자, CIA에 정보공개 청구 소송
■ 곤충 눈 처럼…160도 찍는 디카
■ [단독] 대학 입학사정관제 토익 등 ‘스펙반영 금지’
■ MB가 떠넘긴 빚갚느라 이자 늘어 청계재단 장학금 2년째 줄었다
■ 탈북 공무원 간첩사건 ‘조작 가능성’ 증거 잇따라
■ “박정희 암살 관련문건 전부 공개를” 미 학자, CIA에 정보공개 청구 소송
■ 곤충 눈 처럼…160도 찍는 디카
■ [단독] 대학 입학사정관제 토익 등 ‘스펙반영 금지’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