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세체육회(회장 박갑철)는 27일 낮 12시 경기도 용인 코리아C.C.에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게이오대학 체육회의 미야지마 이사 등을 초청하여 ‘2013년 연세체육인 골프대회’를 연다. 수익금은 봉사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 한국방송통신대(총장 조남철)는 31일까지 대학원과 경영대학원 가을학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문예창작콘텐츠학과, 실용영어학과, 실용중국어학과 등 17개 학과와 경영대학원이 개설되며 원서 접수는 누리집(knou.ac.kr)에서 하면 된다. (02)3668-4343.
◇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강성원)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이사장 김일주) 숭실대(총장 한헌수)는 27일 북한 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직종 특화사업을 공동추진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 한국여성정책연구원(원장 최금숙)과 삼성경제연구소(소장 정기영)는 28일 오전 10시~오후 5시 서울 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OECD, EU국가(오스트리아, 핀란드)들의 가족미래시나리오 사례를 살펴보고, 한국의 미래가족에 대한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해외학자 초청 국제심포지움을 연다.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7일 오후 2시40분 김천소년교도소 대강당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국후원회장 최불암과 함께하는 영화 <철가방 우수씨> 상영회를 연다.
◇ 한국식품연구원(원장 윤석후)은 영백염전(회장 김영관)과 27일 오후 4시 영광군 영백염전 회의실에서 식품산업 천일염의 세계화, 명품화를 위해 상호협력 및 교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연세대(총장 정갑영)는 29일 후 샤오첸(Hu, Siao-chen) 대만 중앙연구원 중국문철연구소 소장을 초청하여 ‘명청 문학속의 중국 서남부 지역 서사 : 정치·문장·정감’을 주제로 제26차 사회인문학 워크숍을 연다.
◇ 고려대 경영대(학장 이두희)는 31일 오후 3시 고려대 LG-POSCO경영관 슈펙스홀에서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 짐 로저스를 초청하여 ‘인생과 투자에 대한 13가지 레슨’을 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연다.
◇ 노무현재단(이사장 이병완)은 새달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노무현 대통령 추모의 집 앞마당에서 봉하 방문객들을 위한 명사특강 ‘봉하 토요강좌’를 연다. 1일 명진스님, 8일 도종환 의원(시인), 15일 신경민 의원(전 MBC 앵커), 안도현 교수(시인), 이해찬 의원(전 국무총리) 등이 강사로 나선다.
◇ 아태정책연구원(이사장 신희석)은 30일 연세대 동문회관 국제회의장에서 ‘한국외교통상정책의 이상과 현실’을 주제로 외교통상정책연구포럼 개최 250회를 축하기념식을 한다.
◇ 진도 대대로영농조합법인은 최근 열린 2013년 남도 전통술 품평회에서 ‘진도홍주’로 일반 증류주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에 선정된 진도홍주는 9월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 남도 대표 브랜드로 출품된다.
◇ 한양대 한국식품통상연구소(소장 김보영)는 한국연구재단(NRF)과 공동으로 28일 오후 2시 교내 경영관 4층 402호 회의실에서 ‘환경변화와 위기관리’를 주제로 한국사회기반연구사업(SSK) 관련 심포지엄을 연다.
◇ 건국대(총장 송희영)는 28일 오전 9시30분 행정관 대회의실에서 독일 연방 최대 산업도시인 바덴-뷔르템베르크주의 사절단을 초청하여 차세대 태양전지 등 첨단 연구분야 공동연구와 등 상호 교류협력에 관한 간담회를 한다.
◇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은 실크로드재단 한양대 하태지역연구센터와 공동으로 28일 오후 1시30분 서울롯데호텔 피콕스위트에서 ‘한국-우즈베키스탄 국제세미나’를 연다.
◇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9일 오후 2시 경실련 강당에서 ‘박근혜정부 100일 경제분야 평가토론회 : 경제민주화, 이대로 좌초되는가-재벌개혁 정책의 평가와 향후 개선방안’을 연다.
◇ 한국기술교육대 자동차 연구 동아리 드리븐팀은 27일 2013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에서 전기자동차 종목 대상(국토부장관상)을 차지했다. 또한 드리븐팀은 하이브리드자동차 종목의 조향 및 제동안전 부문에서 1등을 했으며 함께 출전한 이 학교 스터덤팀은 전기자동차 종목의 조향 및 제동안전 부문에서 1등을 각각 차지했다.
◇ 만해사상실천선양회는 제11회 유심작품상 시 부문에 최동호 고려대 국문과 교수의 시 ‘히말라야의 독수리들’을, 학술 부문엔 박현수 경북대 국문과 교수의 논문 ‘십현담주해의 언어관과 한용운의 시론’을 선정했다. 상금은 2천만원으로, 시상식은 8월 만해축전 기간에 열린다.
◇ 제주대는 제주김녕미로공원이 외국인 유학생과 교류 학생의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발전기금 1억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김녕미로공원은 지난 2003년부터 해마다 발전기금을 내왔으며, 이번 기탁으로 제주대에 전달한 발전기금 총액은 5억8천334만원으로 늘었다.
◇ 한남대는 이수민(68) 화학과 명예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4년판에 이름을 올렸다고 27일 밝혔다.
<한겨레 인기기사>
■ 경찰이 타이르기만 한 스토킹범죄…‘호러물’보다 끔찍한 결말
■ “싸이, 미안해요” 이탈리아 축구팬들 사과
■ CJ 압수수색 다음날 회장집에 도둑 들어
■ “자동차 급발진 원인 부품 찾았다”
■ [화보] 칸 영화제 폐막…영광의 주인공은?
■ 경찰이 타이르기만 한 스토킹범죄…‘호러물’보다 끔찍한 결말
■ “싸이, 미안해요” 이탈리아 축구팬들 사과
■ CJ 압수수색 다음날 회장집에 도둑 들어
■ “자동차 급발진 원인 부품 찾았다”
■ [화보] 칸 영화제 폐막…영광의 주인공은?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