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김영욱)는 한 해 동안 작성된 건강 기사 중 최고의 건강 기사를 선정하는 ‘제 1회 올해의 베스트 헬스 기사상’에 <한겨레> 김양중, 양선아, 엄지원 기자팀(ADHD 전문가들의 두 목소리 … ‘과잉진료’ - ‘숨은 환자 많아’) 등 세 팀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22일 오전 10시 서강대 가브리엘관에서 열리는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 가을학술대회에서 진행된다.
◇ 한국언론학회(회장 김동규)는 문화재단의 후원으로 22일 오후 2시30분 서울 중구 태평로 언론회관 19층 매화홀에서 ‘UHD 방송 활성화를 위한 700MHz 주파수 활용 방안’ 특별세미나를 연다.
◇ 여명학교는 제9회 여명의 날을 맞아 23일 오후 3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대강당에서 본교 탈북청소년들이 뮤지컬, 태권도, 트럼본 연주 등의 공연을 진행하는 ‘땡큐 오마니’를 연다. 이날 행사에는 차인표(배우)씨와 노사연(가수)씨도 출연한다.
◇ 한국범죄방지재단은 제6회 한국범죄방지재단 학술상 수상자로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장영민 교수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25일 오후 7시 서울 양재동 L타워 8층 L하우스에서 열린다.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변창률)은 19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응봉)와 나주지역 저소득 가정의 고교생 34명에게 급식비로 매월 6만원씩을 지원하는 사랑나눔실천 ‘스쿨런치드리미’ 협약식을 가졌다. 이 기금은 임직원 180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됐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