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중재위원회 사회공헌단은 지난 6일 연말을 맞아 경기도 양평의 지적장애인 보호시설 사회복지법인 창인원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했다.
◇ 국민대 산학협력단(단장 이채성)은 지난 6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와 창조산업의 핵심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의 선도모델 창출·확산을 위한 협정을 맺었다.
◇ 현대백화점은 9일 서울 정동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이웃사랑 성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고객이 기부 희망 대상을 정하면 1만원씩 부담하는 ‘1만원의사랑나눔 캠페인’으로 마련한 기금으로 저소득층 연탄지원, 결식아동 급식지원, 입양대기 아동 후원 등에 쓰인다
◇ 문학과지성사는 9일 ‘제10회 마해송문학상’ 수상자로 아동문학가 정지원씨를 선정했다. 수상작은 동화 <샤워>. 상금은 1천만 원이며 시상식은 새해 5월 서울 마포구 문지문화원 ‘사이’에서 연다.
◇ 대산문화재단(이사장 신창재)은 최근 ‘2013년 외국문학 번역지원’ 대상으로 영국 작가 토머스 하디의 소설 <캐스터브리지의 시장> 등 5개 언어권 9건을 선정해 모두 6500여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 겨레하나되기 운동본부는 12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6간담회의실에서 서승 일본 리쓰메이칸대 특임교수를 초청해 ‘동아시아의 평화와 한반도 미래’를 주제로 정책포럼을 연다.
◇ 미래창조과학부는 최근 이달의 엔지니어상 수상자로 대면적 수평형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증착 장비와 수평형 OLED 시스템을 개발한 야스 최명운(42) 부장과 전기 탈이온 정수시스템을 개발한 코웨이 이수영(39) 책임연구원을 선정했다.
◇ 컬럼비아대 한국총동창회는 9일 총회를 열고 조문현(58) 법무법인 두우 대표변호사를 2014~15년도 회장으로 선임했다.
◇ 경기도는 10~16일 옥션(auction.co.kr)과 누리집(gg.go.kr)을 통해 소녀시대 등 도 홍보대사 17명의 애장품을 경매하는 ‘무한돌봄 자선경매’를 진행한다. 수익금은 전액 위기 가정의 생계비와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무한돌봄 사업에 쓰인다.
◇ 델리팜은 성신여대 학군단에 앞으로 5년 동안 매년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장학금은 내년부터 학기당 2명의 학군사관후보생에게 전달된다.
◇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홍사덕)는 11일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지속가능한 인도적 대북지원을 위한 모색’을 주제로 2013 정당·종교·시민사회단체 공동회의를 연다.
◇ 코웨이는 정수기 필터 분리수거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1004명에게 매년 쌀을 기부하는 ‘미(米)소천사’ 사회공헌을 시작한다. 이달 중순부터 전국 1004개 가정을 대상으로 10㎏ 쌀 2포대씩 모두 2008개를 지원한다.
◇ 대한사립중고등학교장회와 굿네이버스는 9일 전국의 사립 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이 모은 성금으로 방글라데시 쇼키뿔에 제1호 ‘희망학교’를 열었다.
◇ 통일연구원과 미국아시아정책연구소는 12일 오전 9시30분 미국 워싱턴 디시 미국평화연구소에서 ‘신뢰정책과 한미관계’를 주제로 ‘2013 KINU-NBR 한미워크숍’을 연다.
◇ 대한적십자사는 10일 오전 11시30분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2014년도 적십자회비 모금 캠페인 론칭행사를 열고 내년 1월 31일까지 적십자회비 집중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 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은 12일 오전 7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2층 에메랄드룸에서 이규형 삼성경제연구소 고문을 초청해 ‘시진핑 시대의 중국, 그리고 한중관계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제1801회 경영자연구회를 연다.
◇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10일 오후 3시 서울시 공덕동 공단본부에서 ‘근로자와 일터의 능력을 높여주는 인적자원개발 중심기관’을 새로운 비전으로 설정하고 새 비전 선포식을 연다.
◇ 헌법재판연구원(원장 김문현)은 10일 오후 1시30분 ‘복지영역에서 헌법재판의 역할’을 주제로 헌법재판소 창립 25돌 기념 국제학술심포지엄을 연다.
◇ 대한교통학회는 11일 오후 3시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교통 사회간접자본 투자,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 한국교육개발원(원장 백순근)은 10일 오후 2시 서울 우면동 한국교총회관 다산홀에서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제3의 교사: 학교 공간 조성 전략’을 주제로 제22차 KEDI 교육시설 포럼을 연다.
◇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은 9일 기관 대표 모바일웹(m.khwis.or.kr)이 ‘제10회 웹어워드 코리아’ 공공·의료 분야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