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문화가꾸기회는 새달 9일까지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 보도에서 ‘일본 옛 지도가 증언하는 우리 땅 독도’ 전시회를 연다. 메이지시대 이전 독도를 한국령으로 인정한 지도를 비롯해 일본이 제작한 독도 표기 지도 50여종 가운데 20여종을 소개한다.
◇ 한국신문윤리위원회는 24일 이영만 <헤럴드경제> 사장과 남상현 <대전일보> 사장을 각각 감사로 선임했다. 독자불만처리위원에는 임종건 전 <서울경제> 사장이 위촉됐다.
◇ 조선대는 비의료인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유지호(58)씨에게 보완대체의학 박사 학위를 수여한다. 유씨의 논문은 기존 의학으로 해결할 수 없는 만성질환을 대체의학 차원에서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한국광고산업협회는 24일 정만석 애드리치 대표를 제19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한국신발산업협회 최근 제12대 회장에 권동칠 트렉스타 대표를 재선임했다.
◇ 하종현미술상운영위원회는 24일 ‘제11회 작가상’ 수상자로 이세현 화백을 선정했다. ‘평론가상’은 한국현대미술학회장을 지낸 김미경 강남대 교수에게 돌아갔다. 각각 1천만원, 5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시상식은 새달 12일 오후 5시 관훈동 노화랑에서 열린다.
◇ 대한의학회와 바이엘은 최근 `제10회 바이엘임상의학상’ 수상자로 박원순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선정했다.
◇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 저녁 6시15분 서울 광화문 본사 사옥 로비에서 클래식 음악 및 국악 연주를 해설과 함께 듣는 ‘문화가 있는 날’ 로비 음악회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