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총장 김병철)는 6일 피드스케이팅 이규혁(경영학)·피겨스케이팅 김연아(체육교육학)·쇼트트랙 조해리(〃)·김윤재(〃)·알파인스키 경성현(〃) 선수 등 본교 출신 20 14 소치 동계올림픽 참가자 7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 대교는 취약 지역에 거주하는 임신부와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복지·교육의 ‘맞춤형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드림스타트에 아동도서 3만8천권을 기증할 예정이다.
◇ 농심은 6일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협약을 맺고, 3~20일까지 ‘백산수’ 판매액 일부를 협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전달된 기금은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의 열악한 식수위생 개선 사업에 사용된다.
◇ 대한민국순국선열족회는 5일 김시명 수석부회장을 제20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 문경시가 주최한 ‘11회 전국 찻사발 공모대전’에서 강경찬(31)씨의 ‘교맥 찻사발’이 대상에 뽑혔다. 강씨는 메밀알과 비슷한 색상의 평찻사발을 출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문경전통찻사발축제 기간인 5월6일 열린다.
◇ 우리아비바생명은 5일 연도상 시상식을 열어 설계사 부문 대상에 천안지점 이정수 설계사, 텔레마케팅 부문 판매왕에 VIP2지점 김순녀 텔레마케터를 비롯한 81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 한국조세재정연구원(원장 옥동석)은 제48회 납세자의 날을 맞이해 12일 오전 10시30분 중구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지하2층 중회의실A에서 ‘자녀장려세제 도입의 정책적 함의와 기대효과’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연다.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은 5일 건양대 병원관리학과 신입생 56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멘토-멘티 스쿨’을 진행했다.
◇ 동덕여대(총장 김영래)는 작년에 이어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14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조적 역량 인재양성사업’ 협력대학에 선정됐다.
◇ 한성대(총장 강신일) 주관 사업기관 스마트앱창작터는 최근 2013 창업진흥원 운영기관 평가에서 서울지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 봉사단 ‘NH행복채움회’ 회원들은 6일 종로구 행촌동 저소득 가정 50가구에 쌀과 반찬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 서울YWCA(회장 차귀숙)는 7, 8일 서울 명동 본회 소극장 마루에서 50대 이상의 남녀로 구성된 시니어극단 <촉>의 창단공연 ’버지니아 그레이의 초상’을 진행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