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익대는 12일 서울 대학로 교정 이화사거리에서 김영원 교수의 높이 8미터 대형 인체 브론즈 조각인 ‘그림자의 그림자’의 제막식을 연다. 광화문 세종대왕상 제작자로 유명한 김 교수는 국내 인체조각의 대표 주자로서 한국 조각의 본질과 그 가치에 대한 재평가를 이끌어 낸 작가로 평가받는다.
◇ 한국지역진흥재단은 제4대 이사장으로 전 안전행정부 소청심사위원회 박경배 상임위원을 선임했다. ◇ 고려대는 최근 박정찬 전 <연합뉴스> 사장을 미디어학부 관훈신영기금 교수로 임명했다.
◇ 케이에스넷(대표이사 오필현)과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중근)는 7일 카드 결제를 통한 기부문화 확산 및 희망풍차 나눔명패 달기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협약을 맺었다.
◇ 흥사단(이사장 이윤배)과 도산안창호선생기념사업회(회장 서상목)는 9일 서울 신사동 도산공원에서 도산 안창호 선생 순국 76주기 추모식을 열었다.
◇ 부경대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협력해 본교에 대학원과정 글로벌 해양수산학과를 개설하기로 했다.
◇ 서울대 공대는 10일 오전 11시 교내 해동학술문화관 4층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 주관으로 ‘SNUe 컨설팅 센터’ 개소식과 중소기업을 위한 오픈랩 행사를 연다.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은 8일~8월 30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충북 청원 본원에서 ‘보건시니어 국제협력전문가과정’을 실시한다.
◇ 건국대(총장 송희영)는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개발 경험을 저개발국가나 개도국에 전수하고자 설립한 ‘KU국제개발협력원’의 첫 사업으로 팔레스타인에 바이오 기술 전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