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용노동부(장관 방하남)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4월14~30일 각 분야에서 숙련 기술인과 이를 장려한 사업체 선정을 위해 신청자와 기업을 접수한다. 4월4일 오후 3시 인천 부평구 공단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설명회를 연다. 누리집 (hrdkorea.or.kr) 참고.
◇ 국민대(총장 유지수)는 28일 실리콘밸리에 진출한 한인들의 최대 커뮤니티인 ‘K-Group’의 대표단을 ‘국민대 실리콘밸리 멘토단’으로 임명하고, 대학생 창업자들의 실리콘 밸리 진출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 자본시장연구원은 28일 신인석 교수를 신임 원장으로 선임했다. 신 교수는 국민경제자문위원회, 금융발전심의위원회,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등에서 활동했다.
◇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최근 러시아 출신 피아니스트 옥사나 야블론스카야를 음악원 피아노과 초빙교수로 임용했다. 그는 1983년부터 2008년까지 미국 줄리어드 음대 피아노 교수를 지냈다.
◇ 한성대(총장 강신일) 창업동아리 ‘파랑새’는 최근 한성대 통학버스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응답하라 통학버스’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 한양대 중국문제연구소(소장 문흥호)는 31일 오후 3시 본교 대학원 화상회의실에서 ‘2014년 중국 양회의 경제 분야 결정사항에 대한 평가’를 주제로 포럼을 연다.
◇ 코레일(사장 최연혜)은 28일 SM엔터테인먼트와 ‘한류문화 확산을 통한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은 4월4일 오송 본원에서 개원 10돌 국제컨퍼런스를 연다.
◇ 한국교통연구원(원장 김경철)은 31일 오후 2시 건설공제조합 중회의실에서 ‘고속철도, 대한민국을 바꾸다’를 주제로 고속철도 개통 10주년 기념 세미나를 연다.
◇ 한화손해보험은 28일 김남옥(59) 전문위원 상무보를 첫 여성 임원으로 임명했다. 중졸 학력인 그는 지난해 사내 영업실적 1위를 기록했다.
◇ 대한적십자사는 25일 최경원(67) 전 법무부 장관을 신임 법률고문으로 선출했다.
◇ 한국석유공사(사장 서문규)는 28일 서울 역삼동 해외자원개발협회에서 국내 대륙붕 탐사사업의 중장기 방향수립과 새로운 전기 마련을 위하여 국내대륙붕 종합기술평가 결과 발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 도로교통공단은 31일부터 도로교통공단을 이끌어 갈 최고경영자를 공개모집한다. 9일까지 서울 신당동 공단 내 임원추천위원회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누리집(KoRoad.or.kr) 참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