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언론인권센터·천주교인권위원회·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은 26일 오후 7시 서울 혜화동성당에서 고 유현석 변호사 10주기 추모미사 및 유현석 공익소송기금 보고회를 연다.
◇ 관훈클럽(총무 이용식)은 21일 오전 10시 서울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재난보도의 현주소와 과제-세월호 보도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29일~6월5일 8일간 서울 메가박스 신촌점에서 ‘각양각색 99%’를 주제로 세계 여러 나라 여성감독의 영화 99편을 상영한다.
◇ 오비맥주는 19일 몽골의 사막화를 막고, 사막화 때문에 삶의 터전을 잃은 현지 ‘환경난민’을 지원하고자 국제환경단체 푸른아시아에 1억원을 기탁했다. 오비맥주는 몽골 현지의 카스 제품 판매금액 1%를 모아 울란바토르에 나무 15만그루를 심는 ‘카스 희망의 숲’ 조성 사업을 벌이고 있다.
◇ 전남도농업기술원은 최근 10월 열리는 제12회 대한민국농업박람회 홍보대사로 가수 최유나씨를 재위촉했다.
◇ BMW그룹 코리아는 최근 코오롱모터스 등 8개 딜러업체와 함께 세월호 참사 피해자를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최근 ‘2014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에서 대구과학고 송영운(18)군과 경기고 이찬(17)군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 숙명여대 총동문회(회장 정순옥)는 20일 제1교정 다목적홀과 원형극장 등에서 ‘동문회관 건립기금 모금 및 한부모가정 후원 바자회’를 연다.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우효섭)은 22일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시장수요 기반 기존 건축물 녹색화 확산 연구’의 일환으로 ‘2014 그린리모델링 국제 심포지움’을 연다.
◇ 한성대(총장 강신일) 스마트창작터는 22일 교내 에듀센터에서 창업팀 선발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스마트창작터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스마트창작터 창업자로 선발되면 창업진흥원으로부터 앱분야의 경우 최고 3천만원, 융합분야는 최고 5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누리집 (cafe.naver.com/appnme) 참고.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