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그룹은 2일 세월호 성금 15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하이트진로는 최근 세월호 성금 6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코오롱그룹은 최근 세월호 사고 피해 가족 지원을 위한 성금 11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기로 했다.
◇ 현대엘리베이터는 최근 서울 상암동에 건립되는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병원용 엘리베이터를 기부하기로 했다.
◇ 게임인재단은 2일 쿠키소프트와 약정식을 열고 모바일 게임 ‘윙또 포 카카오’ 서비스 매출의 5%를 기부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 서울문화사는 2일 신임 사장에 이정식 전 <기독교방송>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 사장은 1979년 기독교방송에 입사해 워싱턴특파원, 부산방송본부장을 거쳤고 <노컷뉴스> 회장, <뉴스1> 사장과 부회장을 지냈다.
◇ 효성은 최근 참전용사의 집을 고쳐주는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에 쓰일 후원금 1억원을 육군본부에 전달했다.
◇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이사장 이종찬)는 봉오동전투 전승 94돌을 기념해 7일 오전 11시 신문로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국민대회를 연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는 31일 홍보대사 김정태(배우)씨와 그의 아들 야꿍이(김지후)가 함께하는 ‘아빠는 슈퍼맨’ 쿠킹클래스를 열었다. 아빠와 자녀 단위로 모두 400여명이 참여했다.
◇ 성균관대(총장 김준영)는 2일 영국의 ‘퓨터런’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고품질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기로 했다.
◇ 어진샘노인종합복지관은 10일까지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실버대학 프로그램(서예교실 A·B반)의 강사를 모집한다. (051)784-8008.
◇ 한국소년정책회(회장 이영근)는 3일 오후 1시 경기대 중앙세미나실에서 ‘한국소년사법정책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다.
◇ 국회도서관(관장 황창화)은 30일 팩트북 제42호 <인사청문회 한눈에 보기>를 발간했다.
◇ 경성대(총장 송수건) 예술종합대 음악학부 피아노전공 학생 4명(박시연·이봉천·김선화·정유나)은 최근 이탈리아 시칠리섬에서 열린 ‘제4회 아미그달라 인터네셔널 뮤직 컴피티션’에서 모두 1위에 입상했다.
◇ 한양대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유영만)는 3일 오후 4시 교내 백남학술정보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서현 한양대 건축학부 교수를 초청해 ‘그것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
◇ 한국경제연구원(원장 권태신)은 9일 오후 3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3층 에메랄드룸에서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