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론중재위원회(위원장 박용상)는 최근 7월30일 재·보궐을 앞두고 선거기사심의위원회를 설치했다. 심의위원장에는 박기동 위원이, 부위원장에는 김도윤 위원이 각각 선출됐으며, 8월30일까지 언론 매체에 실리는 선거 기사의 공정성·형평성·객관성 여부를 심의한다.
◇ 아주그룹(회장 문규영)은 3일 세월호 피해지원 성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여주시 시설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는 17일까지 이사장 1명과 비상임 이사 4명 등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임기는 3년. 누리집 (yeojufmc.or.kr) 참고.
◇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소장 윤대규)는 11일 서울 삼청동 연구소 정산홀에서 ‘북한의 개발역량 강화와 국제협력을 위한 지식 공유’를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연다.
◇ KT는 최근 계열사 기부금과 임직원 모금액을 합한 15억5천만원의 세월호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 풍산그룹은 3일 세월호 성금 5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까칠한 히어로즈 누나들·월드클래스 JJ(그룹 JYJ 김재중 팬클럽)는 최근 그가 출연 중인 TV 월화극 <트라이앵글>을 응원하는 뜻에서 아름다운재단에 750만원을 기부했다.
◇ 제2회 무주산골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최근 개막식 사회자로 배우 박철민·손태영씨를 선정했다. 개막식은 26일 무주 등나무운동장에서 야외 행사로 열리며, 26~30일 4박5일간 17개 나라 51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는 3일 ‘철강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신병문씨를 비롯 38명에게 145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 서울대는 3일 2014년 창의선도연구자에 황윤재 경제학부, 노태원 물리·천문학부,박종일 수리과학부 교수를 선정했다. 실험분야 연구자인 황 교수는 연 2억6천만원, 이론분야 연구자인 나머지 두 교수는 각각 1억2천만원을 지원받는다.
◇ 국학원(원장대행 장영주)은 7일 오전 11시 충남 천안 아라리오광장·천안삼거리공원·독립기녕관·국학원 한민족역사문화공원에서 국학회원 및 시민 5천명이 모인 가운데 국민인성회복 실천대회를 연다.
◇ 농협은행 IT본부 임직원 봉사단 80명은 3일 충북 음성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꽃동네에서 일일 봉사활동을 펼쳤다.
◇ 쿨하우스(건국대 기숙사) 학생들은 2일 재학 때 받은 ‘기숙사 나눔장학금’을 졸업 뒤 후배들을 위해 릴레이 장학금으로 되돌려주기로 약정을 맺었다.
◇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3일 ‘윤리적 공급망 관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스웨덴 기업 초청 CSR 세미나를 열었다.
◇ 고려대(총장 김병철)와 통계청(청장 박형수)은 3일 정부3.0 공공데이터 개방 및 빅데이터 활용 진흥을 위해 업무협력 약정을 맺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