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진대(총장 이근영)는 12일 정보시스템감리협회(회장 이우용)와 국가의 산업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공통 기술개발 및 지원·산학정보 교환 등 산학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자 협약을 맺었다.
◇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이상복)은 24일 중국 시안 서북정법대 소강당에서 ‘중국의 기업 관련 법제의 동향 및 전망’을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 서울여대(총장 전혜정)는 13일 브라질 아티스트 안드레 마시엘을 초청해 ‘브라질 현대미술의 흐름’을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최학래)는 12일 서창훈 이사(전북일보사 회장)와 한중광 이사(한국방송인회 부회장)를 부회장으로 추가 선임하고 허승호 한국신문협회 사무총장을 신임 이사로 선임했다.
◇ 한미약품은 최근 홍승원 대전기독병원장에게 ‘제8회 한미중소병원상’을 수여했다. 홍 원장은 30여년간 대전지역 의사로 활동하면서 지역 주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한미경제개발연구소(회장 존 서)는 19일(현지시각)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 밀레니엄 빌트모어 호텔에서 재미동포 대표 한상으로 꼽히는 홍명기 듀라코트 회장의 팔순기념 산수연을 나눔 콘서트로 대신해 진행한다.
◇ 한국여성노동자회(회장 정문자)는 16일 국제 가사노동자의 날을 맞아 오전 10시30분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전국가정관리사협회 윤혜연 회장을 비롯해 가정관리사 등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기념 잔치를 연다. ‘가사노동자 인식 개선’ 문구가 적힌 생일음식도 나눠준다. (02)325-6822.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