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가스공사 장석효 사장은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부채 감축과 자율적인 경영 혁신을 위해 ‘긴급 경영현안 설명회’를 열었다.
◇ 방송통신대(총장 조남철)은 30일 오전 11시30분 본교 본관 총장실에서 대학 역사 기록물·도서 등 4231점을 기증한 이찬교 전 총장과 윤용식 전 도서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다.
◇ 반크(사이버 외교사절단)는 새달 6~8일 ‘2014 사이버 독도사관학교 독도 탐방 캠프’를 연다. 청소년 글로벌 독도 홍보대사 300명 가운데 우수한 활동 실적을 올린 50명이 참가한다.
◇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은 30일 오후 6시30분 광화문 본사 사옥 1층 로비에서 시민들을 위한 제4회 ‘문화가 있는 날’ 로비음악회를 연다.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대표 이제훈)은 최근 개그맨 박영진·송준근씨와 함께 기부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어른이날’ 캠페인 광고를 촬영했다. ‘어른이날’ 캠페인은 어린이를 돕고 첫 기부를 실시한 날을 자신만의 ‘어른이날’로 기념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캠페인이다.
◇ 환경재단은 2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신관 제1소회의실에서 ‘세월호 이후 한국사회, 무엇이 달라져야 하는가?’를 주제로 ‘생명안전포럼 제1차 월례포럼’을 연다.
◇ 이화여대 29일 오전 10시 교내 김영의홀에서 제14대 김선욱 총장 이임식 및 제15대 최경희 총장의 취임식을 연다.
◇ 한양대(총장 임덕호)는 28일 본교 섬유공학과 72학번인 이범택 크린토피아 회장으로부터 발전기금 5억원을 기부·약정받았다.
◇ 북한법연구회(회장 장명봉)는 국민대 북한법제연구센터·한국법학교수회 북한법연구특별위원회와 공동으로 31일 오후 6시30분 태평로 뉴국제호텔 두메라룸에서 ‘북한의 환경법제 동향과 최근 환경보호법의 개정’을 주제로 제203회 월례발표회를 연다.
◇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7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사출금형 전문가인 박대선 헌트피앤아이 대표를 선정했다.
◇ 현대그린푸드는 28일 아프리카 아동 급식지원금 4500만원을 유네스코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아프리카 레소토 하무추 지역에 주방시설과 취사 도구를 설치하고, 조명시설과 상·하수도 설비를 갖추는 데 쓰인다.
◇ 동양생명은 새달 17일까지 교육·기술·요리·예체능·기타 등 5개 분야에서 재능을 기부할 봉사자를 모집한다. 선발된 5개팀은 각각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받는다. 누리집 (facebook.com/myangelcard) 참고.
◇ 한성대(총장 강신일)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25일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