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31일 오후 2시30분 본교 유니토피아관에서 ‘웰리스 코칭서비스 연구센터’를 개소한다. 이 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받아 웰리스 서비스 플렛폼 핵심기술 연구 및 ICT 기술 기반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됐다.
◇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와 함께 새달 19∼21일 강원도 원주·횡성·강릉에서 열리는 한국스페셜올림픽 전국하계대회에서 지적장애인과 자폐성장애인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서울문화재단과 인아뜨리에는 25일~8월3일 태평로 서울시민청 지하1·2층 전관에서 2014 서울시민청예술축제 ‘시끌벅적 미술관’을 연다. 행사 수익금 전액은 개안수술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기부한다. 누리집 (seoulcitizenshall.kr) 참고.
◇ 인천대교 김수홍 대표이사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29일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해 모금한 성금 3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 경남사회복지공모금회는 최근 김태명 리베라컨벤션 대표이사가 1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해 경남의 37번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새달 14일까지 국내 대학에서 석·박사 과정을 밟기를 원하는 국외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국제협력 및 공적원조(ODA) 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추천서·연구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wfk_scholarship@koica.go.kr)로 제출하면 된다. (031)740-0455.
◇ 삼성디스플레이는 29~30일 충남 아산사업장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배우는 ‘상상봉사학교’를 운영한다.
◇ 이천시는 최근 ‘2014년 도자기명장’에 김영수 도성청자도요 대표를 선정했다.
◇ 한국씨티은행 하영구 은행장과 임직원 등 100여명은 새달 2일까지 하계휴가 기간을 이용해 ‘2014 씨티가족 희망의 집짓기’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전북 군산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2채의 집을 만들고, 희망의 집 짓기 및 무주택 저소득층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2억6400만원을 지원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