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는 28일 2012년 졸업 직전 불의의 교통사고로 숨진 고 전하람(한의대)씨의 부모 전지용(조선대 교수)·이명순씨가 아들 이름으로 한의대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영사(대표이사 김강유)는 30일 초등학생을 위한 학습만화책 등 3만8571권(2억5천만원 상당)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동수)는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년 넘게 의류사업을 한 양진석 드림웨어 대표가 1억원을 기부하면서 아너 소사이어티 546번째 회원이 됐다. 해외 거주 회원으로서는 7번째다.
◇메디피스는 새달 31일까지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공격에 따른 사상자들을 돕기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 해피빈에 개설된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를 도와주세요’ 모금란 또는 메디피스 누리집 (medipeace.org)에서 후원 신청을 받는다.
◇오비맥주는 최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구단주로 참여하는 국가대표 청각장애인 축구단 ‘피프’의 발전기금 3천만원을 협회에 전달했다. 기금은 협회에 가입한 1918개 가맹점에서 판매하는 ‘OB골든라거’ 판매수익금 중 일부를 적립해 조성됐다.
◇미래엔(대표 김영진)은 29일 홍명보장학재단(이사장 홍명보)에 도서 1천권을 기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방송대학TV는 30일 다큐멘터리 드로잉 작가 조해준씨를 초청해 그의 작품과 인생 이야기 나누는 <아트 앤 토크>(연출 김지연·작가 박연진)를 방영했다.
◇경기도와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최근 호주 출신 예능인 샘 해밍턴을 ‘2014 대한민국 우수상품전(G-FAIR KOREA)’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중근)와코레일(사장 최연혜)은 31일 오전 9시 서울역에서 서울지역 이산가족 100여명을 초청해 ‘이산가족 초청 희망풍차 해피트레인’ 행사를 진행한다. 초청된 이산가족들은 DMZ열차를 타고 철원 백마고지역로 이동해 노동당사·평화전망대·월정리역·두루미관 등 DMZ 내 분단현장을 둘러볼 예정이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음료회사 퓨어플러스·허윤경 프로골퍼와 함께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위 쉐어 플러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허 프로골퍼가 매 경기 버디 1개를 기록할 때마다 퓨어플러스 음료가 한 박스씩 적립되며 적립된 음료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단체 및 시설에 후원된다.
◇성균관대 WISET경기지역사업단(단장 손미애)은 25일 경기권역 여고생 150여명을 초청해 ‘여성 20! 공학으로 통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교통연구원(원장 김경철)은 새달 1일 오전 11시 한국교통연구원 2층 중회의실에서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위원장 조태환)와 업무협약을 맺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