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YMCA는 최근 이스라엘의 가자 침공으로 아픔을 겪고 있는 가자지구에 도움을 주고자 기금을 모금한다. 조성된 기금은 가자YMCA를 통해 부상자 치료·복구 사업·어린이 트라우마 및 피난처 운영 등에 사용된다. 후원계좌 농협(056-01-104546·한국기독교청년회).
◇ 안양대(총장 김석준)는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국토공간정보연구사업’ 연구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4년간 163억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 부경대는 7일 ‘제4기 PKNU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15개 학과 21명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은 자매결연대학인 자카르타수산대 학생 6명과 함께 12일부터 15일간 인도네시아 카라왕 지역을 방문해 교육 및 환경개선 등 봉사활동을 한다.
◇ 동국대 역사교과서연구소·동북아역사재단은 11일 오후 1시30분 동국대 다향관 세미나실에서 세계 공동 역사교과서·교재와 동아시아 공동 역사교과서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학술회의를 연다.
◇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는 18일 오후 7시 서교동 도서출판 길벗 무따기홀에서 ‘가족관계등록법의 문제점과 개정방향’을 주제로 제7회 2014 미혼모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을 위한 포럼을 연다.
◇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은 최근 한국계 미국인 존 리 미국 연방법원 판사를 초빙교수로 위촉했다. 리 판사는 매년 여름 계절학기 강의를 할 예정이다. 올해는 ‘미국 민사재판 실무’ 수업을 맡는다.
◇ 이태석신부참사랑실천사업회는 8일 오후 6시 부산 송도해수욕장 중앙특설무대에서 고 이태석 신부를 기리는 ‘제1회 울지마 톤즈 참사랑 음악경연대회’를 연다. 114개팀 중 본선에 오른 18개팀이 실력을 겨룬다.
◇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은 8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박병석 국회의원실과 공동으로 ‘카드설계사 규제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공청회를 연다.
◇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중근)는 7~10일 우리은행 안성연수원에서 제3회 국제적십자연맹 모의총회’를 연다. 34개 나라 적십자사 및 적신월사 청소년 대표(고등학생·대학생) 55명을 비롯해 공개 선발된 140여명의 한국 청소년들이 3박4일간 논의와 토론을 진행한다.
◇ 부산건설기술교육원은 27일까지 제2기 국비지원 무료훈련생을 모집한다. 실내건축, 건축시공, 건축설비설계·시공, 특수용접 등 4개 분야에서 180명을 모집하며, 지원대상은 실업자 및 미취업자, 고교 3학년 재학생 중 대학진학 의사가 없는 사람, 전문대 재학자 등이다. (051)330-8100.
◇ 중앙대병원(원장 김성덕)은 6일 중앙대 의대 106관에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를 개소했다. 병원은 지난 2011년 ‘게임 과몰입 상담치료센터’를 국내 최초로 개소한 이후, 기존 센터의 연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임상연구소를 개소하게 됐다
◇ 한국원자력산업회의와 한국원자력학회는 13일 오전 7시 반포동 팔래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175차 원자력계 조찬강연회를 연다.
◇ 현대자동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임호택)와 숭의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혜숙)은 7일 후원 결연식을 열었다. 현대자동차 인천지역본부는 숭의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매 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하는 ‘인사와 나눔 캠페인’ 활동에 정기적인 후원과 자원봉사활동을 지속하기로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