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훈클럽은 19일 오전 10시 서울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인사검증 보도의 현주소와 개선점’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 서울여대(총장 전혜정)는 최근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공모한 ‘정보보호 영재교육원’ 운영대학으로 최종 선발돼 윤리의식을 겸비한 ‘청소년 화이트해커’ 발굴·양성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 장준하특별법제정시민행동은 23일 오후 5시 여의도 핫썬치킨에서 ‘청년 광복군 장준하 귀국일 기념 호프데이’를 연다. 45년 8월18일 광복군으로는 처음 장 선생이 여의도비행장에 도착했을 때 일본군 장교가 그에게 무릎을 꿇고 맥주를 권한 것을 계기로, 이 날을 승리의 날로 기념해 해마다 맥주를 마시는 행사를 열고 있다. (02)362-0817.
◇ LG연암문화재단(이사장 구자경)은 13일 2014 연암장학생 증서 수여식을 열어 각 대학총장 추천으로 선발된 석·박사과정 우수 인재 52명에게 3학기분 등록금과 교재비 등 장학금 7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 고려대 블루밍프로젝트팀은 15일 정신대 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과 함께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제2회 희움과 함께하는 희망벽화 행사’를 연다.
◇ 오비맥주는 최근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와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 유소년야구 발전을 위해 후원금 4천만원을 기탁했다.
◇ IBK기업은행은 최근 ‘힘내라 대한민국’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서 교수는 2016년까지 마케팅 전략을 자문하고, 천안함·비무장지대 견학 등 고객체험 프로그램에 함께할 예정이다.
◇ 한국여성노동자회는 15일 오후 2시50분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열리는 ‘세월호 특별법 범국민대회’에 참가한다. (02)325-6822.
◇ 나래시조는 최근 ‘2014년 나래시조 신인상’ 수상자에 황란귀(동아대 문예창작학과 4학년)씨를 선정했다. 수상작은 ‘산복도로 통닭집’이며, 황씨는 시조를 배운 지 1년밖에 되지 않은 신예다.
◇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한국체육학회·경인교대는 20~22일 송도컨벤시아와 경인교대에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및 1988서울올림픽기념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중근)는 13~14일 남산동 적십자 본사에서 미국적십자사·국제적십자사연맹과 공동으로 ‘재난 복원력 강화를 위한 신기술의 활용’을 주제로 ‘세계기술구상(GTI) 아시아·태평양 지역 워크숍’을 연다.
◇ 엘아이지(LIG)그룹은 13~14일 통영시공립지역아동센터 아동 24명을 서우로 초청해 ‘꿈을 잡(JOB)는 여행’을 주제로 도시문화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 한국교직원공제회는 광복절을 맞아 11월 말까지 공제회 생명보험에 가입하면 가입건수 당 1천원씩을 적립해 독도 문제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서경덕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 부경대는 최근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14 지식나눔 우수대학’으로 지정됐다.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김성훈)은 한국교육학회와 공동연구 및 공동 학술대회 개최·강연과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등을 위해 학술교류협정을 맺었다.
◇ 한국중국유학교우총연합회는 최근 창립총회를 열고 구자억 한국교육개발원 선임연구위원 겸 한중교육교류협회 회장을 초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