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족문제연구소·태평양전쟁피해보상추진협의회는 21일 오전 11시 여의도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한국·일본·중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우경화와 야스쿠니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국제 심포지움 ‘동아시아 평화와 야스쿠니 신사’을 연다.
◇ 경기평택항만공사와 안산시 외국인주민센터는 19일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근로자 등 소외 계층의 문화·교육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 성균관대는 2015년 8월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대학 출판부 사상 최고액인 총상금 6천만원을 걸고 작품을 공모한다. 주제는 ‘다양한 문화의 대립항’으로, 200자 원고지 1천장 안팎으로 집필하면 된다.
◇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19일 제13대 회장으로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을 선출했다. 성 회장은 1974년 영원무역을 창업해 해외 유명 스포츠 브랜드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품을 수출하는 세계적인 아웃도어 패션 전문업체로 성장시켰다.
◇ 이화여대 한국여성연구원은 22일까지 본원의 출판사업을 담당할 연구원(총장 발령)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석사 이상(여성학 전공자/학술지 및 단행본 출판 경험자 우대)이다. (02)3277-3227.
◇ 연구공간 파랗게날(대표연구원 이이화)은 30일 오후 2시 경남 거창 원학고가에서 김연철 전 한겨레 평화연구소장과 이수석 국가안보전략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을 초청해 ‘통일의 실마리, 햇볕인가 강풍인가’를 주제로 ‘고택에서 듣는 인문학 강좌 32’를 연다.
◇ 연세대 북한연구원(원장 김용호)은 25일 오후 1시30분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컨벤션홀에서 ‘북한인권과 국제사회: UN의 역할과 보호책임’을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