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여성단체협의회(김정숙 회장)는 14~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과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양성평등을 위한 여성의 역량강화’를 주제로 ‘제21차 아시아·태평양여성단체연합 총회 및 국제심포지엄’을 연다.
◇ 한국가스공사(사장 장석효)는 오는 1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스연맹(IGU) 총회에서 ‘2021년 WGC(세계가스총회)’의 대구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 세계 가스 산업계 최대의 행사인 총회에는 전 세계 90여개 회원국에서 6천여명이 참가한다.
◇ 광주시는 6일 ‘2014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에서 김치명인으로 ‘복분자 효소 수삼 백보쌈 김치’를 선보인 박혜란씨를 선정했다. 김치 명인은 해외 축제 등에 참가해 광주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게 된다.
◇ 여수문화방송은 6일 ‘제4회 정채봉 문학상’ 수상작으로 동화작가 유영소씨의 <꼬부랑 할머니는 어디 갔을까?>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18일 오후 1시 30분 순천시문학관에서 ‘정채봉 동화잔치 백일장 대회’와 함께 열린다.
◇ 김준오시학상 선정위원회는 올해 제 4회 수상자로 오세영 서울대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수상작은 <시론>이다.
◇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는 7일 오후 6시30분 성산동 성미산 마을극장에서 <반다나시바, 씨앗을 껴안다> 한국 시사회를 연다. 참가비는 5000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