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는 내년 1월17일까지 연구원 1명을 공개 채용한다. 경제학 또는 경영학을 전공한 자로 업무 분야에 필요한 방법론을 구사한 실적물, 또는 해당 분야 업무경력 2년 이상이어야 하며 석사 또는 박사학위 소지자여야 한다. 누리집(icoop.re.kr) 참고.
◇ 국립수산과학원은 최근 올해 최고의 수산연구성과를 거둔 ‘2014년 올해의 인물’로 김우진 박사를 선정했다. 생명공학과 김 박사는 ‘유전체 정보를 활용한 넙치 암수 판별기술’을 개발해 수산과학기술 발전과 어업인 소득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뉴욕한인회(회장 민승기)는 내년 열릴 ‘제55년 뉴욕한인의 밤 및 제9회 미주한인의 날 행사’ 때 잿더미에서 기적을 일으키며 성공한 한인 1세를 찾아 수훈할 ‘위대한 어버이 세대 훈장’ 후보자를 찾고 있다. 만 65살 이상 한인으로, 반드시 후보 자녀의 추천서가 있어야 하며, 연장자 순으로 모두 11명을 선정해 훈장을 줄 예정이다. 접수는 내년 1월5일까지.
◇ 서울시는 25일 ‘서울시 하정(夏亭) 청백리상’ 수상자로 상수도연구원의 이채영 주무관과 강동소방서 전상기 소방위를 선정했다. ‘하정’은 조선 초 황희·맹사성과 더불어 선초삼청으로 불렸던 류관(柳寬) 선생의 호이며, 서울시는 그의 호를 딴 상을 2009년부터 제정해 매년 청렴한 공무원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