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가톨릭독서아카데미는 22일 오후 8시 서울 불광동 성당에서 천주교 서울대교구 알코올사목위원회 위원장인 허근 신부를 초청해 가톨릭독서콘서트를 연다. ‘중독으로부터 엑소더스(탈출)’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서 허 신부는 자신이 체험한 알코올 중독 이야기와 함께 알코올 중독 치료사례들을 소개한다. (02)355-0545.
◇ KB국민은행은 16일 대한적십자사에 적십자회비 2억원을 기부했다. 국민은행은 헌혈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모은 헌혈증서 520장도 기증했다.
◇ 카이스트 총동문회(회장 백만기)는 최근 ‘2014 자랑스런동문상’에 박성욱 SK하이닉스 대표, 신승호 강원대 총장, 이규호 한국화학연구원장, 최문기 카이스트 인문사회융합과학대 기술경영학과 교수 등 4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7일 오후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2015년 신년교례회’와 함께 열린다.
◇ 성균관대 경영대 동문회(회장 전용주)는 최근 ‘자랑스러운 경영대 동문상’ 수상자로 민경서 이화산업 대표이사, 김연근 서울지방국세청장, 새정치민주연합 김관영 의원 등 3명을 선정했다. 공로상은 이현구 까사미아 회장과 송인만 성대 경영대 교수에게 각각 돌아갔다. 시상식은 21일 오후 6시30분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열린다.
◇ 경희언론인회(회장 김인영)는 16일 2015 신년하례회 및 총회를 열어 ‘경희언론인상’ 수상자에 이영종 <중앙일보> 통일문화연구소 부소장, 이덕건 PD를 선정했다.
◇ 한무숙재단은 최근 ‘제20회 한무숙문학상’ 수상자로 소설가 엄창석씨를 선정했다. 수상작은 장편소설 <빨간 염소들의 거리>. 상금은 2천만원이며, 시상식은 30일 오후 5시 서울 예장동 문학의 집 서울산림문학관 중앙홀에서 열린다.
◇ 지에스지엠(대표이사 이진순)은 최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시가 4억원 상당의 의류 2만3천점을 기부했다. 기부된 옷은 쪽방촌과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최근 ‘2015 서울어린이연극상’을 열어 오브제극 <평강, 공주와 온달, 바보>에 올해의 작품상과 최고 인기상을 수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