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대 사회교육원은 최근 어린이 건축교실 창의교육 지도사 과정을 설립했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방과 후 건축교실 강사, 한국융합교육협회 회원자격 및 교육지원, 학원, 유치원, 어린이집, 그룹 지도 지원 등과 한양대 총장 명의의 자격증이 주어진다. (02)2220-1522.
◇ 건국대 언론동문회(회장 윤영무)는 29일 ‘2015 건국언론인상’ 수상자로 도영봉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전무(경영기획실장)와 정완진 <매일경제TV> Mmoney 대표이사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새달 5일 오후 7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건국대 언론동문회 정기총회 겸 신년인사회’와 함께 열린다.
◇ 한국일본학회는 새달 7일 오후 1시20분 동국대 문화관 4층 초허당세미나실에서 제10회 서송한일학술상 수상식을 연다. 이메일(sky1212@incheon.ac.kr).◇ 한국야쿠르트와 서울시 서초구청은 서울고속터미널역 1번 출구에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운영한다. 시민 한 명이 계단을 끝까지 오르면 10원씩 기부금이 쌓이고, 한국야쿠르트는 이 적립금을 전액 후원하는 방식이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3개월간 커뮤니티 스토어 서울 대학로점에서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적립한 기금 약 26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기금은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 등록금 지원, 청년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등에 쓰인다.
◇ 전북대는 29일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동문회로부터 학교발전기금으로 5천만원을 기부받았다. 기금은 공과대학에 첨단강의실 구축에 사용될 예정이다.
◇ 경기 안성시는 29일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5 대표 공연예술 축제’에 선정돼 1억원의 관광기금을 지원받는다. 2001년부터 여자 꼭두쇠 바우덕이를 기리고 남사당 문화를 전승 발전시키기 위해 바우덕이 축제를 열고 있다.
◇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최근 새 상임집행위원장과 정책위원장에 김태룡 상지대 교수와 서순탁 서울시립대 교수를 각각 선임했다.
◇ 까칠한 히어로즈 누나들(JYJ 김재중 팬클럽)은 26일 김재중씨의 생일을 축하하며 아름다운재단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김재중부메랑장학기금’에 보태 고등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에 쓸 계획이다.
◇ 한국규제법학회는 새달 12일 오후 1시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에서 ‘보장국가와 규제개혁’을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 노동자연대는 새달 6~8일 고려대 서울교정에서 ‘맑시즘2015 - 위기의 자본주의, 대안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포럼을 연다.
◇ 한성대(총장 강신일)는 30일 교내 미래관 DLC에서 조태권 성북문화원장 겸 광주요 회장을 초청해 ‘대한민국 문화의 도’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
◇ 차병원그룹 CHA의과학대 이사회는 제9대 총장으로 이훈규 총장을 선임했다. 취임식은 새달 3일 포천교정 현암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 충북사회적경제센터는 새달 13일 오후 4시 충북NGO센터 지식나눔터에서 3차 정기총회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