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현(배우)씨 팬클럽 ‘김수현닷컴’은 16일 푸르메재단에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기금으로 500만원을 기부했다.
⊙ 배수정 한국암웨이 마케팅 부사장은 16일 글로벌 암웨이 본사의 마케팅 최고 책임자(CMO)로 임명됐다. 한국암웨이 출신 임원이 미국 본사 임원에 선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임대호(배우)씨와 황금희(배우)씨는 16일 경남 하동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 신현윤 연세대 부총장은 16일 제25대 한국상사법학회장으로 선임됐다.
⊙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은 16일 제4대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회장으로 취임했다.
⊙ 김성수 동아일보 설립자의 60주기 추모식이 16일 남양주시 화도읍 고인 유택 앞에서 열렸다. 추모식에는 김재호 동아일보·채널A 사장을 비롯한 유족과 이명박 전 대통령, 이용훈 인촌기념회 이사장, 홍일식 한국인문사회연구원 이사장 등 각계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정완용 경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11일 ‘2015년도 한국기업법학회 동계공동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2015년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 임흥세 남수단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은 최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이사장 송자)의 홍보대사 겸 FC말라위 총감독으로 선정됐다. FC말라위는 4월 말라위 현지에서 유소년 축구 코치 양성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 류인균 이화여대 석좌교수는 최근 마약성 각성제 사용이 어른보다 청소년 뇌에 더 많은 손상 일으키는 사실 밝혀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네이처 자매지인 ‘분자 정신의학(Molecular Psychiatry, IF=15.147)’ 저널 최신호의 온라인판에 우선 발표됐다.
⊙ 이용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은 새 달 25일 라오스 비엔티엔에서 열리는 ‘한국-라오스 인적자원개발 협력방안 컨퍼런스’에 참석한다.
⊙ 서경덕 한국 홍보 전문가는 14일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을 맞아 ‘안중근 동영상’을 제작해 유투브에 공개했다. 6분량의 동영상에는 안중근 의사의 의거 소개와 추모 및 재평가, ‘동양평화론’에 관한 이야기가 담겼다.
⊙ 정예람(건국대 융합생명공학전공 4학년)은 1년 동안 SCI(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급 국제 학술지에 논문 6편(주저자로 3편, 공저자로 3편)을 게재했다. 분야는 식물로부터 유래한 폴리페놀 화합물들의 항암효능과 관련된 연구다.
⊙ 장세진 전북 삼례공고 교사는 최근 남강문화재단과 국민일보사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25회 남강교육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