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명대(총장 김유성)는 16일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 대진대(총장 이근영)는 15일 교육부에서 실시한 ‘2014년 학사과정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제’ 평가 결과 2014년 신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는 13일 열린 ‘서울크리에이터즈 싱크 2기와 함께하는 아이디어 소통한마당’에서 대학생 16명과 함께 기획한 ‘별일인가 프로젝트’로 서울시장표창을 받았다. 노숙인들이 운영하는 카페 ‘별인인가’는 노숙인들에 대한 사람들의 부정적 인신과 편견을 바꾸기 위해 만들어졌다.
◇ 교육부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16일 스승을 존경하는 풍토를 조성하고자 ‘이달의 스승’ 12명을 선정했다. ‘이달의 스승’에는 도산 안창호 선생, 고당 조만식 선생, 최용신 선생, 한글학자 주시경 선생, 남궁억 선생, 김필례 여사, 김약연 선생, 오천석 선생, 김교신 선생 등이 뽑혔다.
◇ 한국금융연구센터는 16일 김상조 한성대 무역학과 교수를 신임 소장으로 선출했다.
◇ LG화학 여수공장은 16일 신입사원 20명이 여수시청을 방문해 전입 보상금으로 받은 200만원을 기부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6일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으로 적립한 200만원 상당의 사회공헌활동(CSR) 마일리지를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에 전달했다.
◇ 365mc 비만클리닉은 16일 사랑의 열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후원금은 설 연휴 기간 서울지역 10여개 지역아동센터에서 결식아동들의 떡국잔치 및 간식 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N돌핀)은 14일 서울대와 중앙대에서 수도권 소재 중고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일일 대학교 탐방 교육기부 행사를 열고 진로 상담을 진행했다.
◇ 롯데물산은 16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공사현장 입구에서 노병용 사장과 임원들이 근로자들에게 2,000여개의 ‘떡국 떡’을 건네며 안전 시공을 부탁했다.
◇ 한성대 한국어문학부 취업창업스터디팀은 16일 영어회화 강의 제공업체 시원스쿨의 광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한국잡지협회(회장 김기원)는 16일 성명서를 내고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의 지상파 방송의 광고 시간을 늘려주는 광고총량제 도입을 전면 재검토할 것을 촉구했다.
◇ 현대자동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허병길)는 16일 숭의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독거노인과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지역주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민주평통(수석 부의장 현경대)과 평양꽃바다예술단(회장 송낙환)은 12일 신림동 양지병원에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벌였다.
◇ 도로교통공단은 14일 정기총회에서 서울시립대 김영찬교수를 제17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 서초구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수행기관(양재노인종합복지관, 방배노인종합복지관, 중앙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서초구 지회)은 26일 오후 2시부터 양재동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연다.
◇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16일 충북 음성군 맹동면 소재 독거노인과 소년가장 가구를 방문해 가스시설 안전점검과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생필품을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