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 친구들(회장 김성재)은 15~17일 전남 장성 공부방 어린이들을 서울로 초청한다. 어린이들이 가고 싶은 곳을 직접 골라 떠나는 여행으로, 글로벌어린이재단(총회장 성숙영)이 후원하고 종이문화재단(이사장 노영혜)에서 종이접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 국가정보원은 1일 북한이탈주민보호센터 새 인권보호관에 박영식 변호사를 선임했다.
◇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는 1일 신임 사무총장에 서대원 전 헝가리 대사가 부임했다.
◇ 삼성문화재단은 올해 7월부터 1년간 파리국제예술공동체에 입주할 작가로 유목연씨를 선정했다.
◇ 삼성물산은 최근 아메드 아브델라자크 부사장(빌딩사업부 빌딩영업본부장)이 미국토목학회에서 주는 ‘2015년 어니스트 이. 하워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 협성대는 31일 개교 38돌 기념식을 열고 장동일 총장에게 30년 근속상을, 임영택 신학과 교수와 홍기국 총무처장 외 18명에게 20년 근속상을 수여했다.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3일 2015년도 유월절 대성회를 한다. 경기 분당의 본당 새예루살렘성전을 비롯해 전국과 세계 175개 나라 2500여 곳의 하나님의 교회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 한국광고학회는 1일 제20대 회장에 박현수 단국대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를 임명했다.
◇ 천주교 인권위원회 사이버사찰긴급행동은 3일 오후 7시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에서 ‘사이버사찰금지법 제정을 위한 시민사회 워크샵’을 연다. (02)774-4551.
◇ 한국가업승계기업협의회는 1일 신봉철 뉴지로 대표이사를 4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진흥원는 2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식품·외식·프랜차이즈 업계 대표와 실무자를 초청해 ‘기상 민감 업종 대상 날씨경영 설명회’를 연다.
◇ 한국도자재단은 1일 새 이사장으로 김백길 경기도관광협회 이사가 선임됐다.
◇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한국남동발전은 1일 오전 인천 영흥화력본부 내에 있는 희망동산에서 소아암 어린이 완치를 기원하는 ‘1제14회 희망나무심기’를 했다.
◇ 한국민족운동사학회(회장 조규태)는 3일 오전 10시 전쟁기념관 이병형홀에서 국가보훈처의 후원을 받아 ‘한인독립운동과 러시아에 대한 재조명’을 주제로 학술회의를 연다.
◇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원)과 법제처(처장 제정부)는 2일 오후 6시 세종시 소재 식당에서 제1회 정책연구협의회를 한다.
◇ 상명대(총장 구기헌)는 1일 아프리카의 ‘르완다 국립대학 건립사업 컨설팅 서비스’ 사업을 수주했다.
◇ 한양대는 1일 김현수 롯데손해보험 대표를 초청해 ‘롯데, 나 그리고 여러분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양글로벌인재 특강을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