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총장 유지수)와 기술신용보증기금(서울기술융합센터 센터장 배금철)은 3일 기술이전·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는 3일 식목일(5일)을 맞아 평택항 인근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했다.
◇ 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4일 9월 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2015 바다미술제’ 전시감독에 김성호 독립큐레이터를 선정했다.
◇ 코피온은 7일 오후 7시 합정동 ‘라디오가가’에서 네팔 어린이 돕기 나눔 콘서트를 한다. ‘신스팝’, ‘제니스’ 등 인디 밴드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며 수익금은 전액 네팔 저소득층 어린이의 기초 교육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02)733-1388.
◇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는 6월부터 내년 5월까지 진행되는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심리상담 프로젝트 ‘다톡다톡’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금까지 모두 1800명의 청소년이 이 프로젝트의 지원을 받았고, 이 가운데 174명은 심리치료비(인당 110만 원 한도)를 지원받았다. 누리집(rainbowyouth.or.kr) 참고.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이충호)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3일 출소자 인문소양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함종한)은 여성가족부와 교육부 후원으로 오는 6일부터 1박 2일간 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에서 ‘학교내 청소년단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향 모색’을 주제로 전문연수를 실시한다.
◇ 전국철거민협의회 중앙회와 한국토지주택정책포럼은 ‘제1기 토지주택 학교’를 연다. 수강료는 6만원이며 선착순 20명 마감이다. (02)2215-0362.
◇ 부산북구지역자활센터는 6월 11일까지 부산희망대에서 소외빈곤 계층의 자활의지 및 자존감 고취를 위한 인문학 강좌를 연다. 부산대 김재경 교수, 영산대 이동문 교수가 각각 ‘문학의 거울, 타자의 삶에서 나를 만나다’, ‘논리로 풀어가는 삶 이야기’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 장애인이 살기좋은은평을만드는사람들는 20~24일까지 은평구 전역에서 장애주간행사를 한다. 20일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비롯해 인권영화제, 캠페인 등이 진행된다. 누리집(cafe.naver.com/dehs) 참고.
◇ 한성대 산학협력단(단장 김진환)은 한성여중(교장 이귀영)과 1일 성북구청이 주관하는 학교, 마을 연계 교육 콘텐츠 사업 협약식을 맺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