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16일 오후 4시 태평로 시청 다목적홀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에서 발간하는 어린이신문 <내친구 서울>의 어린이기자 위촉식을 한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이사장 최학래)는 15일 서울시립 영등포 보현의집을 찾아 노숙인들이 사용하던 모포 150장 등 봄철 세탁 봉사활동을 했다.
◇ 샘터는 20일 오후 2시 대학로 샘터파랑새극장에서 ‘샘터상’ 시상식을 연다. 생활수기 부문에 김신혜씨, 시조 부문에 이수자씨가 당선됐으며, ‘샘물통장’ 모금액을 받을 ‘제15회 샘물상’ 수상자로는 <십대들의 쪽지>(발행인 강금주)가 선정됐다.
◇ 덕성여대(총장 이원복)와 해성여고(교장 함인숙)는 14일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 안양대(총장 김석준)는 14일 배우 길용우씨를 초청해 ‘예술인의 성공 비결’을 주제로 개교 67돌 기념 교양과목 명사특강을 했다.
◇ 한국메세나협회는 9일 2015년 임시총회를 열고 부회장에 휠라코리아 윤윤수·유니드 이화영·코오롱그룹 이웅열 회장을, 이사에 신세계백화점 장재영·네이버 김상헌 대표이사를 추가 선임했다.
◇ 롯데홈쇼핑은 14일 대한사회복지회에 6500여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8명의 장애 아동 1년 보살핌 비용으로 위탁가정에서 사용된다.
◇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14일 트럭버스용 타이어 고객평가단 발대식을 했다.
◇ 순천대(총장 송영무)는 16일 교내 48호관에서 김정길 전 법무부 장관을 초청해 ‘우리도 선진국이 될 수 있다’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김선동)은 18일 오후 2시30분 광화문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KYWA 청소년 희망 콘서트’를 연다. 철학자 강신주와 래퍼 아웃사이더가 연사로 참가한다.
◇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20일 불광동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국제회의장에서 ‘일·가정 양립, 행복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개원 32돌 기념 세미나를 한다.
◇ WIN컨소시엄은 15일 홍완기 텍사스대 MD앤더슨 암센터 교수를 특별 자문위원 겸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했다.
◇ 대진대(총장 이근영)는 18일 교내 체육관에서 ‘제3회 세계유소년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 유소년 태권도대회’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