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은 새달 2일 오후 2시 교내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고종석 작가를 초청해 정영목 번역가의 진행으로 ‘번역대담 프로젝트: 번역을 묻다’ 행사를 연다.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29일부터 새달 19일까지 해외 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입학 예정인 학생에게 장학금 지원 사업을 한다. 최장 5년간 연 최대 5만 달러로, 선발 인원은 5명 안팎이다. 누리집(iljufoundation.org) 참고.
◇ 덕성여대는 28일 ‘2015 덕성-UN Women 글로벌파트너십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아프리카 학생 5명에게 2억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은 최근 네팔대지진과 관련해 조속한 피해복구와 재건사업을 위해 20만불(약 2억1천여만원)의 지원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새달 4일에는 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아산병원 긴급의료지원단을 파견해 부상자 치료에도 나설 계획이다.
◇ 대구은행 노동조합은 2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에 저소득 가정 아동의 문화체험 후원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 포스코건설은 28일 ‘재능기부 봉사단’ 창단식을 했다. 임직원들이 회사 업무를 통해 축적한 지식과 경험, 개인의 재능을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 포스코에너지(사장 황은연)는 2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한 기부금 5억원을 기탁했다.
◇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28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백신원 한경대 토목안전환경공학과 교수를 신임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29일 오후 2시30분부터 충무로 서울중앙우체국 대회의실 10층에서 ‘삶이 있는 교육, 행복한 학교: 학생자치활동을 중심으로’을 주제로 2015년 제1회 교육정책네트워크 행복교육 현장토론회를 한다.
◇ 한양대 산학협력단(단장 안진호)과 한-유럽연합 연구혁신센터(센터장 온기원)은 27일교육·연구 교류협력 및 한-유럽 기술이전 지원의 활성화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 숭실대 사회과학대학(학장 김민기)은 29일 오후 6시 교내 벤처중소기업센터 309호 강의실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을 초청해 ‘청년의 꿈이 나라의 미래를 바꾼다’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한다.
◇ 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강윤택)는 10월까지 서울시의 지원으로 ‘2015 시각장애인 부모가정 기능회복 프로젝트’를 한다.
◇ 한국교통연구원(원장 이창운)과 세계은행 교통ICT 글로벌사업단은 29일 워싱턴 월드뱅크 본부에서 ‘개도국의 ICT와 교통정책’을 주제로 세미나를 한다.
◇ 바른경제동인회는 29일 오전7시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 2층 남산 3호룸에서 ‘왜 지금 이익공유제인가?’를 주제로 박종규 회장이 강연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