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석헌씨알사상연구원(원장 이치석)은 1일 오후 6시부터 서교동 함석헌기념사업회관 3층 씨알 북카페에서 ‘늙은 전사’ 권술용 샨티학교 교장을 초대해 ‘함석헌과 씨알공동체농장 이야기’를 주제로 씨알사랑방을 연다. (02)716-2918.
◇ 북한대학원대학교(총장 송민순)는 30일 일본 소카대 창립자인 이케다 다이사쿠 SGI 회장에게 명예석좌교수직을 수여하기로 했다.
◇ 광운대 총동문회(회장 이재령, 에릭슨엘지)는 30일 ‘광운스퀘어 및 80주년 기념관 건립기금’ 1억 원을 광운대에 기탁했다.
◇ 대진대(총장 이근영)는 29일 자매결연을 맺은 6군단의 창설 61돌을 맞아 인화기를 위문품으로 기증하고 친선교류테니스대회를 했다.
◇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은 28일 의료정책연구소 연구조정실장에 서울의대 의료관리학교실 이진석 교수를 임명했다.
◇ 대한병원협회(회장 박상근)는 30일 공석중인 사무총장 자리에 김현수 대외협력단장을 발령했다.
◇ 전쟁기념관은 30일 일제강점기 만주지역에서 항일무장투쟁을 벌인 오광선 독립운동가를 ‘5월의 호국인물’로 선정했다.
◇ 에르메스재단은 30일 ‘제16회 에르메스재단 미술상’ 수상자로 정금형 작가를 선정했다.
◇ 대한적십자사는 30일 네팔에 급파된 긴급구호선발대의 현지조사를 바탕으로 지진 피해 주민을 위해 10만 달러(약 1억700만원) 상당의 취사도구 1650세트를 지원한다.
◇ 아시아나항공과 유니세프는 5월 한 달간 기내에서 ‘네팔 대지진 피해주민 긴급구호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한다.
◇ 대한항공은 최근 주한 네팔대사관에 접수된 국내 단체들의 구호물품(10만t 예상)을 무상 수송하기로 결정했다.
◇ 옥션은 네팔 지진 피해 복구와 이재민 후원을 위해 클릭기부를 한다. 옥션 홈페이지에서 ‘나눔클릭’, ‘네팔 모금’ 등을 검색하면 나오는 페이지(goo.gl/45Ikz7)에 접속한 뒤 나눔클릭 버튼을 누르면 100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 사이언스데이(과학축제)는 30일 아시아태평양과학관협회가 수여하는 ‘창의적 과학소통상’을 수상했다.
◇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관장 박종만)은 2~10일 경복궁 흥례문광장에서 열리는 ‘제1회 궁중문화축전’의 시행처로 참여한다. 5일 어린이날 덕수궁에서 열리는 ‘대한제국과 가비차’ 축전의 자문역할 및 한국커피역사와 대한제국시기 관련 강연도 한다.
◇ 서울시는 5∼10월 손재주가 있는 여성공예인을 발굴해 지원하는 ‘서울여성공예창업전’을 연다. 서울에 살거나 주 활동지역이 서울인 여성 중 공예품을 만드는 공예인은 누구나 가능하다. 누리집(cafe.naver.com/seoulwomencc) 참고.
◇ 충북대(총장 윤여표)는 8일 오전 11시부터 청주 중앙공원에서 ‘제6회 효 사랑의 점심나누기·무료법률상담’ 봉사활동을 한다.
◇ 흥사단(이사장 이윤배)과 하나은행은 29일 ‘대한민국만세 예적금’ 홍보 및 유치와 독립유공자후손돕기 사업지원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 상명대(총장 구기헌)는 29일 ‘상명 제자사랑·후배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했다. 상명대 출신 동문교수와 직원이 매달 급여의 2~4%를 기부, 지금까지 167명의 재학생에게 1억 4800만원이 돌아갔으며 올해는 44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이 지급됐다.
◇ 이화여대와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은 9일 오전 9시 이화여대 ECC 이삼봉홀에서 ‘모두 특별한 손을 가졌다’를 주제로 장애를 딛고 일어선 아티스트들의 축제인 ’2015 스페셜 아티스트 페스티벌’을 연다. 누리집 (2015saf.co.kr) 참고.
◇ 한독(대표이사 김영진)은 30일 한독의약박물관에서 창업주 고 김신권 회장 1주기 추모식과 한독의약박물관 재개관식을 했다.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29일 전남 여수시에 지상 3층 규모의 청소년교육지원센터를 건립하고 개청식을 열었다.
◇ 한국복식학회(회장 최해주)는 2일 방이동 한성백제박물관에서 ‘패션,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의 융합’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 바른사회공헌포럼(대표 김성호 정경배)은 6일 오전 7시30분부터 반포동 JW메리어트호텔 7층 클래식7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공유가치창출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춘계세미나를 한다.
◇ 국회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와 국제미래학회는 19일 오후 2시30분 여의도동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스마트 융합시대 미래 자동차산업 발전’정책 세미나를 한다.
◇ 한국교육개발원(원장 백순근)과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은 30일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