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효종)는 12일 타이 방콕에서 타이의 방송통신 규제기관인 국가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타레스 푼스리)와 건전한 방송통신 환경 조성 및 시청자와 이용자 권익 보호를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
◇ 원진녹색병원과 녹색사랑봉사단은 16일 오전 10시30분부터 구리 원진녹색병원 주차장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녹색 10주년 바자회’를 한다. (031)550-1136.
◇ 강정법률지원모금위원회는 23일 오후 3시부터 을지로입구역 태성골뱅이 신사에서 제주 해군기지 문제 관련 강정법률지원기금 모금을 위한 후원주점 ‘강정에 취하다 평화에 취하다’를 연다. 누리집(cafe.daum.net/peacefund) 또는 (02)723-4250.
◇ 서울여대(총장 전혜정)은 12일 ‘국제매너를 갖춘 대학 지성인’강의에 채경옥 매일경제 논설위원을 초청해 ‘21세기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 덕성여대(총장 이원복)와 한국유방건강재단(이사장 노동영)은 11일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언론학회(회장 심채철)는 15~16일 포항공대에서 ‘응답하라 언론학-한국사회의 위기와 공공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2015 봄철 정기학술대회를 한다.
◇ 한국광고홍보학회(회장 조재현)는 15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광고홍보의 진화:경계의 확장’을 주제로 봄철 정기학술대회를 한다.
◇ 한국연극인복지재단(이사장 박정자)은 11일 서울 동숭동 예술가의 집에서 10돌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를 통해 2억원을 지정기탁한 정몽준 전 한나라당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연세대는 12일 지진 피해를 본 네팔 이재민 구호를 위해 연세우유 200㎖ 2만개를 기부했다. 또한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은 네팔의 비영리 봉사단체 펙트 네팔에 1만달러를 전달하기로 했으며,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의 수술을 맡은 유대현 교수는 현지로 구호활동을 떠났다.
◇ LG는 12일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인술을 실천하는 전국의 무료진료시설 8곳에 의료기기와 의약품을 무상으로 기증했다. LG복지재단과 LG 임직원은 5월 한 달간 사업장 인근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가전제품 등을 전하고 자원봉사를 하는 ‘LG 사랑품앗이’ 활동도 벌인다.
◇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최규연)는 12일 종로구 노인복지시설 청운실버센터를 방문해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 아시아투데이는 12일 상근부회장에 구본홍 전 사장을 선임했다. 구 상근부회장은 1974년 보도국 기자로 언론계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정치부장, 보도국장, 보도본부장을 지냈다.
◇ 아시안허브와 피플앤컴은 21일 오전 10시 신림동 아시안허브 교육장에서 다문화가정 여성을 위한 ‘언니 특강’을 진행한다. 두 업체에 근무하는 이주여성들이 강사로 나서 입국 초기의 다문화가정 여성에게 직장 및 가정생활 노하우를 무료로 강의한다.
◇ 남북하나재단은 탈북자 정착지원 시설(하나원) 수료생을 위한 환영편지를 받는다. 손편지를 작성해 재단에 우편으로 송부하면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한 뒤 생필품 봉투 안에 넣어 하나원 수료생에게 전한다. 양식은 A4용지 이하 크기 2매 이내다.
◇ 대한적십자사와 한국야구위원회는 최근 ‘2015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드’에서 ‘2014 세계응급처치의 날 CPR-Stick 홍보캠페인’으로 기업커뮤니케이션&PR 부문 금상과 함께 베스트이벤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 한국경제연구원(원장 권태신)은 21일 오후 3시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슈뢰더 독일 전 총리 특별 대담:독일 어젠다 2010의 경험과 한국에 주는 조언’을 한다.
◇ 순천대(총장 송영무)는 최근 개교 80돌을 맞아 직원들로부터 대학발전기금 1100만원을 기탁받았다.
◇ 천고법치문화재단(이사장 송종의 전 대검 차장)은 12일 ‘제1회 천고법치문화상’에 정해창 전 법무부 장관과 법무부 위헌정당 티에프(팀장 정점식 검사장), 조희현 경찰청 생활안전국장을 선정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