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통합위원회(위원장 한광옥)는 21일 새문안로 대통합위 회의실에서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공동으로 ‘갈등관리 포럼’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 한국기자협회는 19일 ‘이달의 기자상’ 수상작으로 <경향신문>의 ‘성완종 최후의 인터뷰 및 성완종 리스트 파문’, 의 ‘성완종 다이어리’ 등 총 9편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새달 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 현대글로비스(사장 김경배)는 19일 스웨덴 말뫼 세계해사대학에서 세키미츠 고지 국제해사기구 사무총장, 클레오파트라 둠비아-헨리 세계해사대학 총장 등에게 차량을 기증했다.
◇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는 21일 제5대 회장에 한양대 에리카교정 건축학부 양내원 교수를 선임했다.
◇ 대한우슈쿵푸협회는 19일 임시 대의원 총회를 열고 새 회장에 박창범 대표를 선출했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최학래)와 서울메트로(사장 이정원)는 20일 희망브리지 파주재해구호물류센터에서 재난 대비 긴급구호 키트 370세트를 제작했다.
◇ 연구공간 파랗게날(대표연구원 이이화)은 30~31일 거창의 연구공간 뜨락에서 ‘떠오르는 오성홍기, 중국을 다시 본다’를 주제로 제41회 ’고택에서 듣는 인문학 강좌’를 한다.
◇ 전주시와 패성한시회는 20일 ‘제33회 전국한시백일장대회’를 열고 ‘조국분단 칠십년’을 주제로 통일을 기원하는 글을 쓴 곽경순씨를 장원으로 선정했다.
◇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한중우호협회 회장)은 20일 오후 광주에서 방한중인 탕자쉬안 중국 전 국무위원(중일우호협회 회장)과 만나 양국간 교류 활성화 및 경제협력 방안 등에 대한 환담을 나눴다.
◇ 울산매일신문사와 에쓰오일이 공동 주최하고 울산시가 후원하는 ‘제23회 오영수문학상’ 수상작으로 이충호씨의 단편소설 <기타줄을 매다>가 선정됐다.
◇ 숙명여대와 남북하나재단(이사장 정옥임)은 20일 북한이탈주민들에 대한 이해와 포용력을 높이고 통일준비에 대한 인식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현대자동차는 20일 올해 한국-호주 수교 54돌을 기념해 열리는 시드니 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을 후원하기로 했다.
◇ 서울 강서경찰서는 20일 공무집행방해 등 공권력 침해 사건으로 지급명령을 신청해 확보한 200여만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 경기도와 DMZ국제다큐영화제(집행위원장 조재현)는 새달 21일까지 청소년경쟁작품을 공모한다. 지난해 1월 1일 이후 완성된 40분 이내의 단편으로 중·고교생 및 동등 연령이 만든 작품이면 출품 가능하다. 제7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9월 17∼24일 파주시와 고양시에서 열린다.
◇ 공연예술창작터 수다와 구로문화재단은 새달 6~7일 오후 3시, 7시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에서 5·18 광주민중항쟁 35돌 기념 오월정신계승뮤지컬 <비망> 공연을 한다.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신용한)는 21일 충북대에서 LG화학, 우리은행, 한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충청지역 강소기업인 미래나노텍, JW생명과학과 함께 ‘2015년 능력중심채용 설명회’를 한다.
◇ 재경진도군청년회는 최근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에 고향의 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250만원을 기탁했다.
◇ 숭실대 숭실평화통일연구원은 22일 오후 1시30분 교내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2015 문화와 마음의 통합‘을 주제로 봄 정기학술회의를 한다.
◇ 라이프(대표 이명수·박일준·송인한)은 22일 오후 2시 연세대 삼성관 최이순홀 1층에서 조흥식 서울대 사회복지학 교수를 초청, ‘한국의 사회복지정책은 자살공확국이라는 오명을 지울 수 있는가?’를 주제로 라이프 아카데미 첫 번째 강연을 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