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은 22일 광복 70돌을 기념해 천주교 서울대교구와 ‘민족화해와 평화를 위한 지원 협약식’을 열고 인도적 대북지원사업에 8억 1500만원을 기부했다.
◇ 롯데하이마트는 22일 충남 계룡시 공군본부에서 공군장병들에게 에어컨 17대와 선풍기 100대를 기부했다. 기증 물품은 5월 하이마트가 삼성전자 에어컨을 한 대 판매할 때마다 1만원씩 적립하는 ‘사랑의 기부’ 이벤트를 열어 모인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 트렉스타는 22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을 예방하고자 전국 매장에서 3만 명에게 마스크를 무료로 제공했다. 부산의 메르스 거점 치료병원인 동아대병원 의료진들을 위해 3천만원 상당의 신발도 후원한다.
◇ 강진군민장학재단은 15일 익명의 출향 기업인으로부터 1억원을 기탁받았다. 독지가는 강진 후배들의 교육발전에 힘써달라는 말을 남겼다.
◇ 한국철강자원협회는 22일 박영동 경한·네비엔 대표이사가 제9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 한국정책학회는 최근 한국정책대상을 열고 유영록 경기도 김포시장에게 기초자치단체장상을 수여했다.
◇ 차병원그룹은 최근 국내 면역세포치료제 연구 개발 권위자인 임재승 박사를 그룹 총괄 연구본부장으로 임명했다.
◇ 대한척추외과학회는 최근 차기회장으로 을지대 정형외과 김환정 교수를 선임했다.
◇ 아너 소사이어티는 22일 이재철 삼성합천병원 이사장이 1억원 기부 약정서에 서명하며 경남 55번째 회원이 됐다. 합천에서는 처음이다.
◇ 한국발명진흥회는 16∼18일 열린 ‘2015 피츠버그 국제 발명품 및 신제품 전시회’에서 우리나라 출품작이 총 33개상을 받았다.
◇ 연희단거리패는 22일 ‘제4회 대한민국 셰익스피어 어워즈’에서 ‘리어를 연기하는 배우, 미네티’로 대상을 받았다.
◇ 경찰청은 22일 서대문구 본청 로비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으로 인한 혈액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헌혈 봉사를 했다. 강신명 경찰청장을 비롯한 경찰청 간부·직원 300여명이 참여했다.
◇ 성균관대는 22일 ‘청소어머니 일손돕기 자원봉사 캠페인’을 열고, 약 30여명의 학생들이 청소작업에 동참, 일손돕기를 했다.
◇ 이화여대 영상디자인과는 22일 학생·교수진이 함께 제작한 ‘메르스 예방법’ 동영상을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에 전달했다. 성우 이은정씨와 외국인 유학생들도 재능기부로 참여한 이 동영상은 영어·중국어 자막 버전도 제작될 예정이다. 메르스 포털(mers.go.kr), 보건복지부 누리집(mw.go.kr), 보건복지부 블로그 따스아리(blog.daum.net/mohwpr), 이화여대 누리집(ewha.ac.kr) 등을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다.
◇ 국제백신연구소는 22일 인간면역결핍증(에이즈) 바이러스 연구의 권위자인 제롬 김(한국명 김한식) 신임 사무총장의 취임식을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