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최학래)는 최근 ‘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 피해자들에게 국민성금과 이자수익을 합친 66억6072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 부산외대는 24일 남산동교정 추모공원에서 경주 마우나 리조트 붕괴 사고 때 후배를 구하려다가 숨진 부산외대 학생 양성호 씨를 기리는 추모비를 세웠다.
◇ 고려대는 24일 세월호 사고로 목숨을 잃은 단원고 고 전수영 교사(국어교육과 졸업)를 추모하고 희생정신을 기억하기 위해 교내 운초우선교육관 4층 입구 로비를 ‘전수영 라운지’로 명명하고 현판식을 했다.
◇ 공차코리아는 24일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에 1천만원 상당의 일본의 ‘히요코 만주’(병아리 빵) 500세트를 간식으로 기증했다.
◇ 이쁜누나들(아이돌 그룹 B.A.P 팬클럽)은 28일 그룹 멤버 ‘정대현’의 생일을 앞두고, 24일 부산광역푸드뱅크에 쌀 628㎏을 기부했다.
◇ 엔지켐생명과학(대표 손기영)은 24일 미국 텍사스대 M.D 앤더슨 암센터 홍완기 교수를 특별 자문위원으로 선임했다.
◇ 부산시는 24일 권혁란 신창요양병원 병원장과 문상림 잎사귀회 회장을 ‘제17회 부산 여성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상식은 새달 2일 오후 2시 부산시청사 대강당에서 열린다.
◇ 서울대 공대는 24일 올해의 자랑스러운 동문으로 지순 간삼건축 상임고문, 강호문 삼성전자 전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대표이사, 천정훈 미국 MIT 교수를 선정했다.
◇ 기상청은 24일 올해 집중호우·태풍·대설·황사 등 위험기상에 대한 피해예방 및 행동요령 영상을 제작했다. 배우 백일섭, 신구씨가 목소리 재능기부로 참여했으며 주요 방송매체, 기상청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서 볼 수 있다.
◇ 서울 중랑경찰서는 24일 ‘웃찾사’ 개그맨 안시우·이수한·이융성을 ‘금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중랑서는 이들과 경찰·학생·교사·학부모 등이 출연하는 ‘한마음 금연UCC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 유넵한국위원회는 새달 10일까지 환경사진공모전 접수를 받는다. 주제는 아름다운 지구, 절망 속의 희망, 2015 세계환경의 날 슬로건이며 사진애호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누리집(unep.or.kr) 참고.
◇ 2015 세계경영학술대회는 29일부터 새달 2일까지 영등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에서 ‘온전한 삶의 회복을 위한 새로운 경영학’을 주제로 열린다.
◇ 도산아카데미(이사장 오명)는 25일 오후 6시30분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 거문고BC홀에서 도산아카데미 창립 26돌 기념식 및 출판기념회를 연다.(02)741-7591.
◇ 우당기념사업회(회장 홍일식)은 새달 3일 오후 2시 신문로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박환 수원대 교수를 초청해 ‘러시아 연해주 지방에서의 독립운동’을 주제로 제36차 우당 역사문화강좌를 연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