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는 29일 기상청이 주관하는 ‘제10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에서 최근 20년간 가스사고 통계 빅데이터와 날씨정보를 토대로 ‘가스사고 위험예측 시스템’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맥쿼리는 26일 ‘제6회 맥쿼리 커뮤니티 데이’를 열고, 6개 단체에 3978만원을 기부했다. 직원들은 밥퍼나눔 운동본부 및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청소나 도시락 만들기 등 봉사를 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새달 8일 여의도순복음교회 샬롬식당에서 이영훈 담임목사와 조길영 영등포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영등포구청과 함께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하고, 영등포구의 최저 생계 지원대상자 50가구에 각각 50만원씩 총 2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금융소비자보호실은 27일 강서구 다사랑 직업재활시설에서 중증 장애인들의 포장박스 접기, 스티커 붙이기 작업을 도와주는 봉사활동을 했다.
◇고려대는 29일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십시일반’ 소액 기부금 모금을 한다. 캠페인은 한 계좌당 월 1만원을 내게 돼있으며, 26일까지 609명이 1995개 계좌를 후원키로 약정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29일 올해의 세종도서 학술부문 도서로 신범순 외 저자의 ‘동아시아 문화공간과 한국문학의 모색’(어문학사)등 10개 분야 총 320종을 선정했다.
◇세종학당재단은 29일 중국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시나 웨이보’에 세종학당 계정(weibo.com/onlinesejong)을 개설했다. 재단은 중국 누리꾼들에게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소식과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라보라토리 신파(대표 이주철)는 최근 사업개발부에 GSK 출신의 김창준 이사를 영입했다.
◇국회도서관(관장 이은철)은 30일 오후 3시 여의도동 도서관 2층 나비정원에서 ‘국회의원의 서재’ 도서 기증식을 하고 새달 5일까지 전시회를 연다. 누리집(nanet.go.kr) 참고.
◇국제개발협력시민사회포럼은 새달 1일 오후 3시 정동 사랑의열매회관 대강당에서 국제사회의 빈곤퇴치를 논의하는 ‘제4회 Post-2015 시민사회 정책포럼’을 연다.
◇상명대(총장 구기헌)는한국지역정보개발원(원장 손연기)과 29일 본교 중회의실에서 상호협력협정 체결식을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