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인권위원회는 6일 오전 11시 여의도동 국회 정론관에서 19대 국회 사형제도폐지특별법 제출 기자회견을 연다.
◇예술의전당은 지난 3일 서예계 인사들로부터 서울서예박물관 발전기금으로 1천만원을 전달받았다. 예술의전당 서울서예박물관은 지난 1월부터 재개관 공사중이며 내년 3월 재개관한다.
◇제천시립 여성도서관은 최근 1991년 시가 30억 원 상당을 도서관 건립에 기부한 고 김학임씨의 부조 흉상을 관내에 설치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과학, 스위치를 올려라!’ 전시해설 대회를 새달 8일 연다. ‘스팀(STEAM)형 체험 전시물’인 ‘전기문명은 이렇게 시작되었다’를 주제로, 13일부터 만 19살 성인을 대상으로 예선 접수를 받는다.
◇소석추모문집간행위원회는 지난해 숙환으로 별세한 충북 언론계의 원로 이상훈 충북지역개발회장을 기리는 추모 문집 <영원한 자유인 이상훈>을 발간, 오는 15일 오후 6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출판회를 연다.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와양평군은 16일 오후 1시30분 태평로 서울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제2차 세계대전 후 연합국 점령과 정부수립 과정의 국제 비교’를 주제로 제8회 몽양 학술심포지엄을 열고, 19일 우이동 몽양 여운형 선생 묘소에서 ‘서거 제68주기 추모식’을 연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안랩으로부터 최근 ‘힐링세트 100원 적립 캠페인’의 수익금 등 210만원을 기부 받았다. 기부금은 세월호 참사로 피해를 본 저소득가정 아동의 치료·생계비로 쓰일 예정이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 이하 진흥원)은 27일부터 새달 7일까지 전국 초·중등 교사 및 사서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원학점 이수제 연계 무료 독서교육 직무연수과정’을 개설한다.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는 26~29일까지 청강문화산업대 문화사랑관에서 ‘2015 슬로푸드미각교육지도자과정’을 진행한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3~5일까지 수원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국내 거주 개발도상국 유학생들을 초청하여 ‘글로벌 유학생 멘토링 포럼’ 하계 캠프를 개최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최근 ‘2015년 지역문화콘텐츠 출판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골목 스토리텔링-그 시절 그때 영정통 사람들’ 등 10편을 선정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