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호식품(대표 김영식)은 최근 ‘세 자녀 출산장려캠페인’ 기금으로 1억 원을 추가 증액해, 모두 10억 원을 기부했다. ‘세 자녀 출산장려캠페인’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셋째 아이를 낳으면 200만 원을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신청은 다음카페 ‘뚝심이 있어야 부자 된다’를 통해 이루어지며 금액 내에서 선착순으로 출산장려금이 지원된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현대건설은 20~22일 국민안전처의 후원으로 지난해 세월호 참사와 함께 관광객의 발길이 끊겨 생업의 어려움을 겪는 고군면, 군내면, 의신면, 임회면, 조도면, 지산면, 진도읍 등에 위치한 33가구를 직접 찾아가 도움을 주는 집수리 봉사 ‘제5회 집수리 로드’를 한다.
◇ 일라이릴리는 20일 북한을 포함한 34개개발도상국에 소아 당뇨병 환자를 위한 인슐린을 앞으로 3년간 매년 26만병씩, 총 78만병을 기부하기로 했다.
◇ 대한적십자사와 한국공항공사는 20일 서울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3층에서 ‘다문화 가족 모국방문 환송식 및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왕복항공권과 9박10일 또는 14박15일 체재비 등을 지원했다. 한적과 공항공사는 올해에 모두 5억원을 들여 4차례, 200가족에게 모국 방문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교회(속칭 몰몬교)의 사도 러셀 엠 넬슨 장로는 지난 3일 작고한 보이드 케티 패커 회장의 후임으로 십이사도정원회 회장으로 최근 선임됐다.
◇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17일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아이디어를 확산해나갈 ‘유니세프 온라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포터즈는 나눔 문화에 관심이 높고, 활발하게 SNS 활동 중인 젊은 청년 20명으로 구성됐으며 3개월간 활동한다.
◇ 남도국악원은 20~28일까지 한국문화체험전을 연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거주 동포(고려인) 무용단 ‘비둘기 무용단’이 참여하며, 체험은 한국무용, 장구춤을 비롯해 사물놀이, 가야금 병창 강습 등이다.
◇ 나남(대표 조상호)은 20일 나남중국연구소장에 서명수 전 <매일신문> 서울정경부장을 임명했다. 서 소장은 ‘후난, 마오로드’, ‘산시, 석탄국수’ 등 다수의 중국 관련저서를 낸 중국전문가이다.
◇ 한국분재조합은 20일 제13대 한국분재조합 중앙회장에 박병섭씨를 선임하고 취임식을 했다.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최근 ‘K팝 스타 4’ 입상자인 박윤하씨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오는 9월11일까지 온라인상에서 대학생 최고 웝투니스트를 뽑는 ‘NAVER 대학만화 최강자전’을 진행한다 1∼3위 우수작은 상장과 상금 외에 네이버 웹툰 정식 연재권이 부여된다. 누리집(komacon.kr) 참고.
◇ APEC기후센터(소장 정진승) 연구·실무단은 24일까지 통가왕국의 수도인 누쿠알로파에서 열리는 ‘태평양기상위원회’와 태평양도서국 기상청 관할 장관회의’에 참석한다.
◇ 시흥시는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15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약이행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는 23일 신사동 더리버사이드호텔 6층 그랜드볼룸에서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 9돌 기념식 및 2015년 제9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시상식을 한다. (02)785-9665.
◇ 한국외대 HK 세미오시스연구센터(센터장 전기순)와 한국기호학회(회장 박여성)은 27~29일 한국외대 에서 ‘2015 제3회 서울기호학여름학교’를 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