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광보건대는 28일 이사회에서 제11대 총장에 김인종 현 총장을 재선임했다.
◇ SU-AgRI(삼육대 학교기업)은 최근 교육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년도 학교기업지원사업’ 신규형에 선정되어 매년 2억3천만원씩 5년간 지원받는다. 주요사업은 고부가가치 작물의 생산과 가공 및 판매, 대학생과 일반인들을 위한 도시농업교육과 문화사업화 등이다.
◇ 국립식량과학원은 27일 북한 출신 방송인 김은아씨를 ‘감자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 KBS교향악단은 27일 신임 사장에 고세진 KBS교향악단 이사를 선임했다.
◇ 여성가족부는 28일 극동대 안기원씨 외 4명이 제작한 동영상 ‘사라진다’에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 UCC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여했다. 동영상 ‘골목길에 학생 무리들’(박하얀 외 4명·인천 삼산고)과 ‘우리 함께해’(송은석·명지대), 웹툰 ‘인과응보’(이승아·인천 석정여고)는 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신한은행은 28일 인천 쪽방상담소와 ‘1사 1쪽방촌 자매결연식’을 열었다. 신한은행 인천금융본부와 연계해 자원봉사 활동과 여름철 식사 지원 등 복지사업을 할 계획이다.
◇ 선문대는 재학생 신준영(기계·ICT융합공학부 3)·김황식(〃 4)·이상호(나노과학부 석사)씨가 최근 발광소자를 구성하는 물질에 불순물 첨가량을 조절해 스마트폰 배터리 효율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찾아낸 연구 논문이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실렸으며 새달 15일 발간된다.
◇ 한화큐셀(대표이사 남성우)과 한화차이나는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과 28일 중국 북서부 칭하이성 다퉁현현 지역의 시에거우샹 희망학교에 30kW 규모의 지붕형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완료하고 기증식을 열었다.
◇ 고려대(총장 염재호)는 28일 개교 110돌 특별전이었던 <호시탐탐-호랑이 예술을 즐기다>에 전시됐던 작품들을 기증받았다. 작가 8명으로부터 약 1억4천만원 상당의 전시 작품 21점이 기증됐다.
◇ 순천대(총장 송영무)는 28일 한국농어촌공사와 농어촌과 지역,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교류증진 업무 협약을 맺었다.
◇ 이화여대 의대 조인호 교수팀은 최근 버려지는 편도선 조직으로 부갑상선 조직을 재생하는 데 성공했다. 연구 논문은 국제학술지 <바이오머티리얼> 온라인판 7월호에 발표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