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복지대는 10~19일 2차로 나누어 청각장애고등학생의 진로설계 및 직업역량강화를 위한 ‘제2회 장애학생 진로캠프(드림스타트)’를 연다. 이번 캠프는 청각장애 고교생 70여명이 참가하며, 참가생의 진로 탐색을 도와주기 위한 멘토로 청각장애대학생 20명이 함께 참여한다.
◇ 한국출판학회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태평로 뉴국제호텔에서 ‘출판의 국제화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제16회 한중출판학술회의를 연다. 중국의 국책 출판연구기관 ‘중국신문출판연구원’과 연례적으로 번갈아 연다.
◇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코클리어코리아 세인 아시안스타 써지텍은 5일 저소득층 장애인을 위한 의료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맺었다. 저소득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의료비를 지원한다.
◇ 한국문인협회는 제12회 한국문협작가상 수상작으로 이계설 시집 ‘가시고기’, 김성달 소설집 ‘낙타의 시간’, 임병식 수필집 ‘꽃씨의 꿈’을 선정했다. 아동문학 수상작으로는 조소목의 ‘하늘 그림 바다 그림’이 뽑혔다. 등단 연차에 상관없이 뛰어난 작품을 낸 문인을 선정하는 제8회 한국문학백년상에는 시집 ‘아랑, 그대 의연한 혼령’을 낸 송봉현과 시조집 ‘비어 하늘 가득하다’를발표한 권도중이 선정됐다.
◇ 한국수출입은행은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금융교육 뮤지컬’과 ‘경제금융 교실’에 총 4천만원을 후원했다.
◇ 한국철강협회는 5일 2015년도 제1회 임시총회를 열고, 신임 상근 부회장에 송재빈 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원장을 선임했다.
◇ 월드비전은 인도와 미얀마의 홍수피해 지역에 긴급구호 자금 1천만달러를 지원하고 구호 활동을 시작했다.
◇ 아름다운재단은 7~19일 2억5천510만원을 들여 홀로 사는 어르신 6천명에게 선풍기·여름이불 등 한여름 냉방용품을 지원하는 ‘무더위지원사업’을 진행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